울산대 조선해양공학부, 실험유체역학 콘테스트 최우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하균 기자
입력 2017-11-06 14: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2일과 3일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실험유체역학 콘테스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울산대학교 수중로봇연구회.모습. [사진=울산대 제공]


울산대 조선해양공학부(학부장 안형택 교수) 수중로봇연구회(대표학생 박성규·23)는 소속 학생들이 지난 2일과 3일 양일간 전남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65회 대한조선학회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에서 '다관절 해저보행로봇의 자세변화에 따른 전복 임계 유속 측정을 위한 모형시험'이라는 연구로 전국 실험유체역학 콘테스트에서 최우수상(대한조선학회장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실험유체역학 콘테스트는 실험유체역학분야 연구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대한조선학회와 대한수조실험연구회에서 매년 주관해 오고 있으며, 학부 및 대학원생들의 유체역학분야의 최신 실험 연구결과가 발표되고 있다.

특히 울산대 수중로봇연구회팀은 이번 대회를 위해 대전의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이하 KRISO) 수중로봇연구실과 공동연구를 진행했으며 KRISO에서 개발된 크랩스터 해저보행로봇의 안정성을 울산대의 첨단 회류수조 연구시설을 활용해 검증했다는 점에서 우수성과 독창성을 인정받았다.

울산대 조선해양공학부는 미래 조선해양산업을 선도할 창의적인 인재양성을 위해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이중 수중로봇연구회를 비롯해 선박설계연구회, CIM연구회, 특수선연구회 등 학생활동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해 오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