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이슈] '새신랑' 배우 송중기, 결혼식 후 故 김주혁 빈소 찾아 조문…'비통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름 기자
입력 2017-11-02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배우 송중기 [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새신랑’ 배우 송중기가 故 김주혁의 빈소를 찾아 애도의 뜻을 전했다.

송중기는 1일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에 마련된 故 김주혁의 빈소를 찾아 조문했다.

하루 전날인 10월 31일 송중기는 배우 송혜교와 결혼식을 올리며 부부가 됐다. 그러나 결혼식과 김주혁의 비보가 겹치는 바람에 마음이 무거웠을 터. 두 사람의 결혼식에 참석한 하객들이 축하인사를 건넨 뒤 대거 장례식장으로 이동하며 조문하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했다.

송중기는 결혼식을 무사히 마무리하고 식후 정리 및 하객 맞이를 모두 끝내고 고인의 빈소를 찾아 조용히 애도의 뜻을 전한 것으로 보인다.

빈소가 차려진 이틀째인 1일에도 많은 스타들이 김주혁의 마지막 가는 길을 배웅했다. 드라마 ‘프라하의 연인’에서 호흡을 맞췄던 전도연과 더불어 함께 호흡을 맞췄던 많은 배우들이 빈소를 찾았다. 특히 연인인 이유영 등도 이틀째 빈소를 지켰다. 또 과거 연인이자 동료배우인 김지수도 그의 빈소를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달 30일 오후 4시 경 배우 김주혁은 서울 삼성동의 한 도로에서 차량이 전복되는 사고를 당했다.

사건을 조사 중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김주혁은 자신의 차량을 몰고 영동대로를 달리던 중 인근을 달리던 한 차량을 들이받았고, 김주혁의 차량은 인도로 돌진해 인근의 한 아파트 벽면을 들이받은 뒤 아파트 계단 밑으로 추락해 전복됐다. 이후 김주혁은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6시 반경 끝내 숨을 거뒀다. 사고 차량에는 김주혁 혼자 탑승한 상태였다.

김주혁은 故 김무생의 차남으로 1993년 연극 무대를 통해 연기를 시작, 1997년 영화 ‘도시비화’를 통해 영화배우로 본격 데뷔했다. 이후 1998년 SBS 8기 공차 탤런트에 합격해 SBS 드라마 ‘흐린날에 쓴 편지’ ‘카이스트’, MBC ‘사랑은 아무나 하나’, SBS ‘라이벌’ ‘흐르는 강물처럼’ ‘프라하의 연인’ ‘떼루아’, MBC ‘무신’ ‘구암 허준’과 영화 ‘세이 예스’ ‘YMCA 야구단’ ‘싱글즈’ ‘어디선가 누군가에 무슨일이 생기면 틀림없이 나타난다 홍반장’ ‘청연’ ‘광식이 동생 광태’ ‘사랑따윈 필요없어’ ‘적과의 동침’ ‘방자전’ ‘나의 절친 악당들’ ‘뷰티 인사이드’ ‘당신 자신과 당신의 것’ ‘공조’ ‘석조저택 살인사건’ 등 다양한 장르를 통해 맹활약을 펼쳤다.

김주혁의 활약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KBS의 간판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에서 다년간 고정 멤버로 출연해 예능감을 뽐내며 ‘구탱이 형’이라는 별명으로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다가왔다. 특히 영화 ‘당신 자신과 당신의 것’을 통해 인연을 맺은 17세 연하 여배우 이유영과 연인으로 발전해 열애 사실을 당당히 인정하며 많은 이들의 축하를 받았다.

또 지난달 26일 종영한 tvN ‘아르곤’에서는 정직한 보도를 추구하는 팩트 제일주의자 앵커 김백진 역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지난 27일에는 제1회 더 서울어워즈에서 영화 ‘공조’로 남자 조연상을 수상했다. 당시 그는 수상 소감으로 “데뷔 20주년 만에 영화로 첫 상을 받았다”는 뭉클한 소감을 전했다. 최근에는 영화 ‘흥부전’ 촬영을 마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故 김주혁의 빈소는 서울 현대아산병원에 마련됐다. 발인은 2일 오전 11시 진행될 예정이며 장지는 충남 서산시 대산읍 대로리에 위치한 가족 납골묘로 정해졌다.
 

지난달 30일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난 故 김주혁의 빈소가 31일 서울 송파구 풍납동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사진은 이날 빈소 안내 전광판의 모습. [사진공동취재단]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