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로켓배송', 추석 연휴기간 주문량 日 100만 건 '신기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지예 기자
입력 2017-10-13 17: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쿠팡]

쿠팡이 올 추석 황금연휴 동안 직매입 배송 서비스인 '로켓배송'에서만 일 100만건이 넘는 주문량을 기록하면서 또 한 번 신기록을 갱신했다. 

1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루디 다르마완(Rudy Darmawan) 쿠팡 핵심기술총괄은 직원들에게 "모두의 도움 덕분에 성공적으로 추석 기간을 보낼 수 있었다"며 "내부적으로는 이 기간에 또 한번의 신기록을 달성했다. 더 중요한 것은 가장 큰 명절을 맞아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는 점이다"라는 사내 메일을 보냈다.

이어 루디 총괄은 "고객들은 상품을 주문하면 쿠팡맨(로켓배송 서비스 전담 배송직원)이 제 시간에 배달해 주리라 확신했다"며 "이를 증명하듯 작년 추석과 비교해 주문량이 훨씬 늘어났으며 명절이 다가올수록 더욱 증가했다. 리테일(로켓배송) 부문에서만 100만 건이 넘는 일일 주문 기록이 이번 추석 시즌에 새롭게 세워졌다"고 자축했다.

쿠팡의 로켓배송이 기본 1만9800원부터 주문이 가능한 점을 두고 계산했을 때 매일 최소 198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것이 된다. 여기에 오픈마켓 상품 주문량까지 고려하면 이를 훨씬 웃도는 300~400억원 수준의 일일거래액 최대치를 달성했을 것으로 분석된다. 쿠팡은 추석 연휴 기간 중 지난 4일과 5일을 제외하고 로켓배송을 진행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쿠팡 '로켓배송'의 피크타임 1분 동안의 주문량은 1073건에 이르렀고 고객의 시간당 검색량은 43만5245건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추석 연휴 가장 인기있는 선물은 '사조해표 안심특선22호'로 모두 매진됐고, 지난달 최고의 선물세트는 '6년근 고려홍삼정 365 스틱'인 것으로 조사됐다.

신기록을 갱신한 추석 연휴 주문량으로 쿠팡 서울 본사 직원들은 로켓배송 업무에 자발적으로 참여, 1000명이 넘는 인원이 추석 연휴 주문량 해결을 위해 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쿠팡은 지난 8월에도 7월 역대 최고 거래액을 돌파, 월간 거래액 최고치를 달성하며 리차드 송 쿠팡 최고재무책임자가 직원들에게 사내 메일을 통해 소식을 전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