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젊은 사람들은 '갓뚜기'라 부른다면서요?" 오뚜기 격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기자
입력 2017-07-27 20: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오후 청와대 상춘재에서 주요 기업인들을 초청해 개최한 '주요 기업인과의 호프미팅'에서 함영준 오뚜기 회장(왼쪽 두번째)과 얘기를 나누고 있다. 왼쪽에서 세번째부터 구본준 LG 부회장, 손경식 CJ 회장, 권오준 포스코 회장.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청와대에서 열린 주요 기업인들과의 간담회에서 중견기업인 오뚜기를 '갓뚜기'라고 직접 언급하며 격려해 눈길을 끌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상춘재 앞 녹지원에서 열린 사전 호프미팅에서 함영준 오뚜기 회장을 향해 "요즘 젊은 사람들이 오뚜기를 '갓뚜기'로 부른다면서요?"라고 물었다.

문 대통령은 이어 "고용도 그렇고, 상속을 통한 경영승계도 그렇고, 사회적 공헌도 그렇고, 아마도 아주 착한 기업 이미지가 '갓뚜기'라는 말을 만들어낸 것"이라면서 "젊은 사람들이 아주 선망하는 기업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또 "우리 새정부의 경제정책에도 아주 잘 부합하는 그런 모델기업이기도 한데, 나중에 그 노하우도 한번 말씀해주시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에 함 회장은 "대단히 송구스럽다"고 연신 몸을 낮췄다.

이를 지켜보던 임종석 비서실장은 "지난 번 한미정상회담을 갔을 때 강경화 외교부장관의 컵라면 모습이 (언론에) 나왔는데 그 컵라면이 아마 다른 회사 제품이었던 모양"이라면서 "SNS 상에서 '오뚜기, 오뚜기' 그럴 정도로 굉장히 부담스러울 것 같다"고 거들었다. 그러자 함 회장은 "굉장히 부담스럽다. 감사하다"고 했다.

이에 문 대통령은 "그래도 결국은 어찌 보면 기업도 국민 성원이 가장 큰 힘이니까 앞으로 잘 발전할 수 있는 힘이 되리라 믿는다"고 격려했다. 함 회장은 "더욱 열심히 하겠다. 감사하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