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고양’, 수도권 서북부 최대 위용…정용진의 ‘키즈 천국’ 8월 개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17-07-18 14: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연면적 36만5000㎡(11만400평), 지하 2층∼지상 4층, 주차 4500대 수용

  • ‘토이킹덤’ 스타필드 하남 대비 4배 규모, 체험·식사 동시에…쉐이크쉑 등 100여개 맛집

신세계가 독자적으로 처음 선보이는 ‘스타필드 고양’이 8월 24일 그랜드 오픈한다. 사진은 외부 조감도. [사진=신세계 제공]


석유선 기자 = 신세계그룹의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고양’이 다음 달 24일 그랜드 오픈한다. 지난해 문을 연 롯데몰 은평점, 오는 10월 오픈 예정인 이케아와 함께 문을 열 롯데아울렛과 수도권 서북부 상권을 놓고 한판 대결을 벌인다. 신세계는 스타필드 고양을 8월 17일부터 프리 오픈, 정식 개장 이전부터 고객잡기에 나설 계획이다.   

스타필드 고양은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세상에 없던 쇼핑몰’을 표방, 지난해 9월 선보인 스타필드 하남,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이은 스타필드 3호점이다. 특히 스타필드 고양은 앞서 미국 터브먼사와 합작(하남), 무역협회 영업권 입찰(코엑스몰) 방식과 달리 신세계가 국민연금의 투자를 받아 단독으로 선보이는 복합쇼핑몰이다. 정 부회장이 애착을 갖고 추진해 온 사실상 첫 홀로서기 작품인 셈.

앞서 정 부회장은 지난 5월 말 취재진에 “(스타필드 고양은) 부족한 것이 너무 많이 발견돼 기존의 생각을 다 뒤엎고 백지에서 다시 준비 중”이라며 “고양시는 유아동의 인구 비중이 높은 만큼 유아동 시장을 석권할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하겠다”고 의욕을 보였다.

스타필드 고양은 연면적 36만5000㎡(11만400평), 지하 2층∼지상 4층 규모의 수도권 서북부 최대 실내 쇼핑 테마파크라고 신세계는 강조했다. 동시 주차대수는 4500대 규모로 고객 편의를 높였다.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을 비롯해 아쿠아필드와 스포츠몬스터 등 엔터테인먼트 시설도 들어선다. 여기에 키즈(Kids) 테마파크와 남성·여성·어린이 등 세대별 패션전문관, 100여개의 전국 맛집을 갖춘 식음공간 등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스타필드 고양 ‘토이킹덤’ 메인게이트 [사진=신세계 제공 ]


가장 공을 들인 것은 정 부회장의 예고대로 키즈 특화 공간이다. 10대 이하 자녀를 둔 30∼40대 인구 비중이 높은 수도권 서북부 상권 특성을 집중 공략, 어린이 특화 공간을 스타필드 하남의 2배 이상으로 조성했다. 

특히 신세계의 어린이 완구 전문점 ‘토이킹덤’은 하남 매장 대비 면적을 약 4배 늘려, 스타필드 고양의 핵심 테넌트 매장으로 키웠다. 체험 시설을 별도로 갖춰 어린이들이 탑승하거나 뛰어 놀 수 있도록 했고, 블록체험과 식사를 함께 할 수 있는 카페형 블록 전문 놀이방 ‘브릭 라이브’ 매장도 갖췄다.

가족 중심의 엔터테인먼트 시설도 강화했다. 2층에는 볼링장을, 4층 스포츠몬스터에는 키즈 프로그램을 신규 도입해 스타필드 하남보다 엔터 매장을 업그레이드했다. 아쿠아필드도 아이들을 위한 공간과 놀이시설을 대폭 늘렸다.

미식가인 정 부회장은 이번에도 F&B(식음료) 매장에 공을 들였다. ‘쟈니 로켓’과 ‘쉐이크쉑’ 등 유명 수제버거 매장이 들어선다. 또 여경래 셰프의 ‘루이’, 연남동 타이음식 맛집 ‘소이연남’ 등100여개에 달하는 전국 맛집을 갖출 예정이다. 

스타필드 운영사인 신세계 프라퍼티는 스타필드 고양 오픈 이후 3000여명의 지역 일자리 창출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측했다. 또 청년 창업 지원을 위한 신진디자이너 전문 매장과 고양지역 농산물 판매 공간을 별도 구성해 입점시킬 계획이다.

임영록 신세계 프라퍼티 대표이사는 “고양 주변 상권 특성을 반영해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차별화한 쇼핑몰”이라며 “쇼핑과 여가를 아우르는 수도권 서북부 대표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 ‘스타필드 고양’ 내부 조감도 [사진=신세계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