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 추경·정부조직법 심의 참여키로…"국민 위해 나서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수경 기자
입력 2017-07-14 10: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바른정당 이혜훈 대표가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수경 기자 = 바른정당은 14일 국회 의사일정 보이콧을 풀고 추가경정예산안 및 정부조직법 개정안 심의에 참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혜훈 바른정당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비록 청와대의 진정성 있는 양보는 없었지만 바른정당은 오직 국민을 위해 추경과 정부조직법 심사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앞서 바른정당은 해당 심사착수 자체에 대해서는 협조하겠다는 방침이었으나, 문재인 대통령이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임명을 강행하자 반발의 뜻으로 보이콧을 택했다. 

이 대표는 "추경은 국민 세금이 11조2000억원이나 드는 엄청난 규모의 예산을 다루는 것이기 때문에 즉흥적이고 포퓰리즘적 성격이 있는 부분들을 들어내야 한다"면서 "국민 혈세가 낭비되지 않도록 심의에 들어가 철저히 따지겠다"고 강조했다.

정부조직법 개정안 심의 역시 "바른정은 처음부터 적극적이었다"면서 "미국이 FTA(자유무역협정) 재협상을 공식적으로 요구한 마당에 통상교섭본부가 빨리 자리잡아야 되므로 대안을 제시했고 철저히 심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도 "부실장관들에 대한 임명 강행 때문에 잠시 중단되었던 추경심사에 저희들은 참여하기로 했다"면서 "애초부터 연계하겠다는 생각은 없었지만 장관 지명 반대에 집중해야 해서 반대했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어 "여러 부분에서 잘못된 예산 편성이 많기 때문에 18일까지 의사일정 협의가 돼 있지만 충분한 시간을 갖고 국민 혈세가 낭비되는 일이 없게 철저히 할 예정"이라며 "바른정당은 필요하다면 18일이 아니라 그 이후에라도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충분히 논의해야 된다는 것을 밝힌다"고 강조했다.

한편 문 대통령이 전날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를 임명한 것에 대해 이 대표는 "바른정당은 문재인 정부의 1기 내각의 구성에 대해서 분명히 문제투성이인것을 지적한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도 "장관 후보자 거의 모두가 5대 비리는 기본이고 보은 인사, 코드 인사, 노무현정권 인사"라며 "한 마디로 이번 장관 후보자는 부적격자만 모아서 사례를 만든 게 아닌가 하는 착각이 들 정도"라고 비꼬았다. 청와대 인사검증 기준의 붕괴를 지적하며 그는 "심각한 문제의식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