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잡’ 정재승 교수 “‘신인류의 백분토론’ 과학자로서 배울 점 많은 연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14 11: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공연배달서비스 간다, (주)창작하는 공간 제공]



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최근 tvN ‘알쓸신잡’에서 과학박사로 활약 중인 KAIST 바이오 및 뇌공학과 정재승 교수가 연극 ‘신인류의 백분토론’ 공연장을 직접 찾아와 관람 소감을 밝혔다.

​정재승 교수는 공연 관람을 하게 된 이유에 대해 “창조론과 진화론의 논쟁은 과학자들 사이에서도 굉장히 중요한 이슈이고, 그만큼 밖으로 꺼내서 이야기하기 쉽지 않다. 하지만 토론 형식을 빌린 연극 작품에서 탄탄한 과학적 지식들을 토대로 이 주제에 대해 논한다는 것 자체만으로 ‘신인류의 백분토론’을 봐야 하는 이유가 생겼다”고 말했다.

이어 “탄탄한 과학적 지식으로 100분을 빈틈없이 채워나가는 것을 보면서, 오히려 과학자로서 배울 점도 많은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대중들이 편하고 쉽게 문화라는 장르를 많이 즐기지 않나. 과학을 문화처럼 즐기는 세상을 꿈꿨는데, 이 작품을 통해 그것이 얼마나 흥미롭고 즐거울 지 보여줬다고 생각한다. 과학계에 종사하는 한 사람으로서 사람들이 과학을 어렵게만 생각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연극 ‘신인류의 백분토론’은 ‘2016 공연예술창작산실 연극 우수작품 선정작’으로, 실제로 한 방송의 백분토론을 모티브로 하고 있으며 지난 공연에서 전석 매진과 함께 평균 객석점유율 102%를 기록하기도 했다.

공연은 일반 대중에게 다소 어렵고 묵직하게 생각할 수 있는 ‘창조론VS진화론’이란 주제를 소재로 해 실제 TV방송보다 더 리얼하게 구현한 무대에서 유익하면서도 치열한 토론을 100분 동안 풀어 나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