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잼&건강] 양치 하루 3번? 치약은 많이? YES or NO로 알아보는 치아 상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03 14: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양치는 하루 3번 해야 한다? 치약은 많이 쓰는 게 좋은걸까?

양치는 음식을 먹은 후 음식물 찌꺼기가 세균과 결합해 만드는 치태를 막기 위해 꼭 해야합니다. '식후 3분 이상 양치질을 해야 한다' 등 기본적인 치아 상식은 알고 있지만, 잘못된 상식으로 치아를 관리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래서 올바른 치아 상식을 'YES or NO'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 양치는 하루 3번해야 한다? 'NO'

A. 하루 양치는 3번을 해야 한다고 알고 있지만, 꼭 하루에 3번만 해야 한다는 뜻은 아닙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음식을 먹었다면 양치를 해주고, 자기 전에는 반드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소홀한 관리로 치석이 끼게 되면 치아는 물론 잇몸까지 상하게 되기 때문에 관리를 잘 해줘야 합니다. 


Q. 치약은 많이 해야 좋다? 'NO'

A. 치약의 역할은 칫솔이 치아를 문지르면서 닦는 것을 도와주는 세치제일 뿐입니다. 치약의 양이 문제가 아니라 칫솔질을 얼마 잘하느냐가 중요하겠죠! 또한 치약에 물을 묻히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치약이 물에 닿게 되면 불소, 연마제 기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마른 칫솔에 치약을 묻혀 양치질하는 것을 권합니다.


Q. 양치질은 오래할수록, 강하게 할수록 좋다? 'YES' 

A. 먼저 양치질은 자주 오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칫솔질을 하지 않고 오래만 할 경우에는 치아 잇몸이 마모되는 치경부마모증이 생길 수 있으니 한 부위만 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양치는 살살닦는게 좋다고 하는데 잘못된 정보입니다. 잇몸 질환이 있는 경우 피가 날 정도로 강하게 칫솔질을 하면 잇몸 속에 있는 염증이 빠져나오는 것을 돕기도 합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