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길 현대차 부사장 "미래車 개발 꿈 마음껏 펼쳐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8 17: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현대자동차그룹이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 최대 자동차 공모전인 '제13회 미래자동차 기술공모전: 자율주행자동차 경진대회' 본선대회를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 동안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 서킷에서 개최했다. 지난 26일 오후 박정길 현대차 설계담당 부사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사진=윤정훈 기자]


아주경제(강원 인제) 윤정훈 기자 = "여러분이 미래의 제 자리, 연구개발센터장의 자리에서 마음껏 꿈을 펼치는 그날의 시작이 오늘이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박정길 현대차 설계담당 부사장은 지난 26일 오후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린 '제31회 미래자동차 기술공모전: 자율주행자동차 경진대회'에 참석해 이 대회가 대학생들에게 많은 동기부여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박 부사장을 비롯해 김채규 국토교통부 국장, 유지수 국민대학교 총장, 이진우 현대차 지능형안전기술센터장(상무) 등 현대차그룹 임직원, 국토부와 참가 대학교 관계자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박 부사장은 "감히 4차 산업을 말하는데, 결국 자율주행기술이다"라며 "친환경차, 자율주행을 통해 꿈꾸고 이루고자 하는 길이 4차 산업혁명의 종착점이다"라고 발표했다.

이어 "1990년대 초반 시카고 국제 오토쇼에서 전 세계에서 자기 고유기술로 자동차를 연구개발해 제조해서 자기 회사 이름을 달고 브랜드로 국제 오토쇼에 출품할 수 있는 나라가 6개밖에 없었다"며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 미국, 일본 그리고 대한민국이었다"고 말했다.

또 "자율주행차 시대가 와도, 대한민국이 영원히 기술독립국이 될 수 있도록 오늘이 그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대학생들의 제4회 자율주행차 대회는 2.6㎞ 서킷 2바퀴를 4분27초에 통과한 계명대 팀이 차지했다. 또 한기대(한국기술교육대)가 4분45초로 2위, 인천대가 7분26초로 3위에 올랐다.

입상한 학생들의 채용여부에 대해서 박 부사장은 "연구소 입장에서는 인사(팀)에 채용했으면 좋겠다고 의견을 제시하겠지만, 인사에서는 여러 상황을 보고 판단할 것"이라고 답했다.

한편, 이날 행사 시작전에 기자들과 만난 이진우 지능형안전기술센터장은 "모든 소비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저가형 자율주행차량을 개발하고, 오픈형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며 "10년 이후를 바라보는 중장기 로드맵을 곧 완성해 협력업체들과 공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센터장은 "머지않아 막히는 도로에서 멈췄다 가다를 할 수 있고, 근거리에서 끼어드는 차에 대응해 정지기능이 포함된 고속도로운전보조기능(HDA) 2단계를 양산차에 적용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