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말리아 해상서 韓 선원 탄 몽골어선 피랍정황…청해부대 출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7 16: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강정숙 기자 =  소말리아 해상에서 한국 선원이 탑승한 원양어선 1척이 피랍된 정황이 포착되어 인근 해상에서 임무를 수행하던 우리 해군 청해부대가 긴급 출동한 것으로 27일 알려졌다.

27일 군과 외교부 관계자에 따르면 소말리아 해상서 원양어선 1척이 통신이 두절돼 우리 청해부대가 출동했다.

이 어선은 몽골 국적의 원양어선으로, 선주가 남아공 국적의 우리 교포인 것으로 알려졌다.

연락이 끊겼을 당시 선박은 인도네시아에서 출발해 오만으로 향하던 중이었으며, 선원 21명 가운데 한국인이 3명(선장, 기관장, 갑판장)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 어선은 마지막 통신에서 "배 뒤쪽에 다른 선박이 1시간가량 따라오고 있다"는 내용을 전하고 통신이 끊긴 상태다.

소말리아 해상은 해적의 활동이 빈번한 지역으로 올해 1분기에 2건의 선박이 피랍돼 선원 28명이 인질로 잡혔다. 

지난 23일(현지시간)에는 소말리아 해적들이 반자치주 푼트랜드의 칸달라 해역에서 조업하던 이란 어선을 납치하기도 했다.

이에 따라 소말리아 인근 아덴만 해역에서는 우리 청해부대를 포함해 수십 여척의 군함이 해적 피해 예방활동을 벌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