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김기춘 친필 휘호 도자기, 경매 나와…에이옥션 '블랙 A'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4 08: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는 26일부터 진행되는 경매에 80여 점 선보여

  • 조선 말기 화가 김수철의 '화훼도 6곡 병풍'도 출품

미술품 경매사 에이옥션은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 15대 국회의원들의 친필 휘호 도자기를 선보이는 온라인 경매 '블랙 에이'를 진행한다. [사진=에이옥션 제공]


아주경제 박상훈 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과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의 친필 휘호 도자기가 경매에 나온다. 

에이옥션(대표이사 서보훈)은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블랙 에이'(Black A) 경매에 박 전 대통령과 김 전 실장의 작품을 비롯해 15대 국회의원들의 도자기 80여 점을 출품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도자기는 조순, 박성범, 김무성, 안상수, 황우여, 한승수 등 75명의 것으로, 이들은 직접 붓을 들고 자신의 정치이념이나 정신을 도자기에 썼다.

이 밖에 조선 말기의 문인화가인 북산 김수철(생몰년 미상)의 '화훼도 6곡 병풍'도 출품돼 눈길을 끈다. 산수와 화훼를 거칠고 간략한 점과 선의 필치로 자유롭게 구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동안 미술시장에 북산의 작품이 나온 적은 있으나, 병풍이 출품된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김점선, 이한우, 이강소, 전혁림, 천경자, 김기창, 이방운, 채용신 등 유명 화가들의 작품 192점도 새 주인을 기다린다. 

작품 전시는 오는 26일부터 31일 까지 에이옥션 전시장에서 진행되며, 응찰·낙찰은 에이옥션 누리집(www.a-auction.co.kr)에서 할 수 있다. 문의 02-725-8855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