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태원, 지속가능한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미래생태학자 양성 생태교육’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0 17: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생태계 및 환경에 관심을 가지며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 역량강화 성장 지원

▲미래생태학자 양성 생태교육 (에코리움) 장면 [사진제공=국립생태원]


아주경제(서천) 허희만 기자 =국립생태원(원장 이희철)은 20일 청소년들이 생태계 및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미래에 대한 올바른 진로 가치관을 함양할 수 있도록 ‘미래생태학자 양성 생태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전주시, 완주군 등 전북지역 12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고등학생 26명이 참여했다.

 국립생태원은 고등학생 맞춤형 생태교육을 통해 생태환경(기후) 및 동식물 생태계의 관계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정립하고,

 학생들에게 사라져가는 동물 생태계에 대한 교육과 국립생태원 에코리움에서 세계 5대 기후 생태계(열대, 사막, 온대, 지중해, 극지)를 체험할 수 있는 생태체험의 장을 마련해 줌으로써 살아있는 교육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국립생태원은 생태교육 및 생태체험을 통해 환경지식과 생태분야에 대한 올바른 진로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어린이 및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생태관광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계획이다.

 이희철 국립생태원장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생태교육 지원 사업 및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