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말하는 '청소년'…한예종 예술창작프로젝트 '종횡무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19 15: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는 6월 16일까지 청소년극 창작워크숍 참여자 모집

제4회 청춘나눔창작연극제 청소년극 창작워크숍 ‘종횡무진’ 모습 [사진=한국예술종합학교 제공]


아주경제 박상훈 기자 =제5회 청춘나눔창작연극제는 청소년극 창작워크숍 '종횡무진'에 참여할 청소년을 오는 6월 16일까지 모집한다.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봉렬)는 지난 2013년부터 청춘나눔창작연극제 '청소년, 봄을 짓다'를 통해 우리나라 청소년의 삶을 통찰하는 창작청소년극의 발굴과 인큐베이팅을 진행해 왔다.

연극원이 주최하는 청춘나눔창작연극제는 청소년극 희곡공모전 '십분발휘'와 청소년극 창작워크숍 '종횡무진'으로 구성돼 있다. 이 워크숍은 움직임, 음악, 연극놀이 등 청소년들이 하고 싶은 언어와 행동을 탐색하고 재발견하는 과정을 통해 청소년 시선을 공연으로 치환하는 예술창작프로젝트이다.

'종횡무진'은 만 13~17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참여자들은 오는 8월 7일부터 9월 20일까지 총 15회에 걸쳐 한예종 연극원에서 김윤규(움직임), 이수연(연극놀이) 등의 강사와 함께 작품을 만들게 된다.

워크숍을 통해 만들어진 공연은 오는 9월 열리는 '청소년극 페스티벌 봄,짓'에서 특별공연으로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종횡무진' 참가 접수는 내달 5일부터 16일까지이며, 참가 희망자는 신청서를 전자우편(bomjit@daum.net)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예종 누리집(www.karts.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746-9462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