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 「사우디 스마트시티 컨퍼런스 2017」 참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17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스마트시티 개발사례 발표 및 수출 추진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이영근)은 『사우디 스마스시티 컨퍼런스 2017(5.16.~18.)』에 참가, 인천경제자유구역(이하 ‘IFEZ’라 한다)의 개발사례 기조발표와 홍보전시관을 통해 ‘스마트시티 개발모델’ 해외 수출을 홍보했다고 17일 밝혔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6일 개최된 컨퍼런스 기간 중에는 사우디아라비아 전역의 장관, 시장, 부시장과 전세계 관계자 등 700여명이 참석했다.

사우디는 전세계 스마트시티 개발을 이해하고 학습하는 플랫폼으로 활용하고, 도시개발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스마트시티 개발을 모색하고자 이번 컨퍼런스를 개최했으며 인프라 현대화를 통한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5천억달러 이상 투자하는 ‘비전 2030’을 추진 중에 있다.

이영근 청장은 컨퍼런스에 참가하여 IFEZ의 U-city사업 개발사례에 대한 기조발표를 하고 축적된 노하우와 ICT (정보통신 기술)기술력의 강점을 사우디에 집중 홍보했으며 IFEZ는 18일까지 인천유시티주식회사와 함께 홍보전시관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

IFEZ 부스를 방문한 사우디 지방자치농촌부 Abd Lateef al shaik(압둘 아티프 알 셰이크 ·이영근 청장 오른쪽)장관이 이영근청장으로부터 IFEZ 스마트시티 구축사례를 듣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IFEZ]



이청장은 또한, 사우디 경제기획부 차관과 도시개발청장을 면담하여 IFEZ 스마트시티 개발모델 수출 등 경제교류에 대해 상호 적극 협력키로 했다.

IFEZ는 이번 컨퍼런스 참가를 계기로 ‘사우디 비전 2030’에 따라 사우디 285개 지역에 걸쳐 인프라를 현대화하여 세계 표준과 동등한 수준으로 시민들에게 최상의 삶의 질을 제공하는 대규모 개발사업에 참여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사우디 스마스시티 컨퍼런스 2017』에 IFEZ 해외홍보 단장으로 참가한 이영근 청장은 “세계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스마트시티 개발모델을 홍보하여 IFEZ 글로벌 인지도를 제고함은 물론 국내기업의 해외사업 참여 기회를 지원하여 IFEZ 스마트시티를 지속 발전시킴으로써 IFEZ를 명실상부한 국가경제 성장 동력의 중심축이 되게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