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연천군 무한돌봄 솔루션위원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8 17: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연천사랑 아이사랑” 캠페인 통해 아동복지향상 계기마련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연천군은 28일 군청 상황실에서 무한돌봄 솔루션위원 14명과 사례관리사 및 관련 공무원 등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연천군 무한돌봄 솔루션위원회를 개최했다.

무한돌봄 솔루션위원회는 읍면에서 관리중인 사례 중에서 서비스 관리가 어렵고 복합적인 위기사례에 대해 군 무한돌봄 솔루션위원회에 의뢰하여 복합사례에 대한 현장개입, 자원연계서비스 방안 등 다양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관련 전문가 및 현장담당자의 자문과 지원방안을 수렴하고 논의하고자 운영되고 있다.

이번 솔루션위원회에서는 전곡읍행정복지센터에서 의뢰한 복합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는 위기가정 사례 2건에 대해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자원연계 서비스 지원과 의료지원방향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였으며, 경제적 지원방안 등에 대해서도 해결방안을 모색하였으며, 추진상황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기로 했다.

연천군 무한돌봄센터 관계자는 “최근들어 어느 한가지만이 아니고 문제점이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는 복합적인 위기가정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솔루션위원회를 더욱 활성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