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체크카드와 함께 합리적 소비생활하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7 14: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연령별 소비 패턴에 맞는 체크카드 추천

[자료제공=새마을금고중앙회]


아주경제 윤주혜 기자 = 지난 2012년 자체적인 체크카드 사업을 시작한 새마을금고는 출시 만 5년째인 지난 3월 말 현재 회원 수 430만명, 누적 발급 수 630만매를 돌파했다. 지난해에만 매출 3조5000억을 넘기며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MG체크카드는 현재 8종의 개인체크카드를 발급하고 있다. 회원의 소비 패턴에 따라 할인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할인형 카드 7종(IN, 시장愛, 카카오페이, 부자되세요 홈쇼핑, 민트, 피치, 라임)과 어느 가맹점에서나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는 포인트형 체크카드 1종(크림)으로 구성됐다.

대표 상품으로는 IN, 카카오페이, 크림체크카드가 있다. 2013년 6월 발급을 시작한 이후 약 140만매가 발급된 인카드는 대표적인 생활 밀착형 할인카드로 통신비, 학원, 병원·약국, 인터넷 쇼핑, 백화점·대형마트, 영화, 도서, 공연 등 다양한 서비스를 탑재하고 있다.

젊은층을 공략하기 위해 출시한 카카오페이 체크카드는 카카오 캐릭터를 탑재한 귀여운 디자인과 젊은 층을 위한 할인 서비스로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카카오페이 체크카드에는 카카오페이결제 할인을 비롯해 편의점, 소셜커머스, 어학, 영화, 커피, 스타일푸드업종 할인 등 젊은 층에 특화된 서비스가 탑재돼 있다.

지난해 출시된 Everyday My Color 시리즈 상품 중 하나인 크림 카드는 포인트형 체크카드로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0.2%의 기본 적립이 가능하다. 대형마트, 학원, 병·의원, 약국 업종에서 이용한 금액에 대해 최대 1%의 추가 적립을 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