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인도 수송분야 1위 기업 다슬 로지스틱스 경영권 인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6 11: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CJ대한통운 제공]


아주경제 김온유 기자 = CJ대한통운은 인도 수송분야 1위 기업 '다슬 로지스틱스' 지분 50%와 경영권을 인수해 1대 주주에 올랐다고 26일 밝혔다.

다슬은 지난 1986년 설립됐다. 육상운송, 철도운송, 해상운송, 중량물 운송 등을 영위하는 종합물류기업으로 지난해 약 32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특히 인도 수송분야 1위, 종합물류 3위 기업으로 우리나라 면적 33배에 이르는 인도대륙을 4개 권역으로 나눠 주요 거점을 두고 있다. 주요 거점은 델리, 뭄바이, 첸나이, 콜카타에 위치했으며 총 거점은 210개, 임직원수는 3400여명이다.

CJ대한통운은 다슬 인수를 통해 성장성 높은 인도 물류시장 개척의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 

특히 인도 최대 수송네트워크를 갖춘 다슬의 탁월한 수송사업 역량과 CJ대한통운의 TES(Technology, Engineering, System & Solution)에 기반을 둔 첨단 W&D(Warehouse & Distribution ; 물류센터 운영) 역량을 더해 시너지를 창출하는 한편 LTL(Less than Truckload ; 소화물 혼적운송), 화물정보망사업 등 신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동시에 다슬의 현지 물류 인프라를 활용해 인도에 진출하는 한국 기업들에게 SCM(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망 사슬 관리) 역량도 강화시키겠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박근태 CJ대한통운 사장은 “인도 전역에 걸친 네트워크를 갖춘 다슬 인수로 아시아 물류네트워크를 더욱 촘촘히 할 수 있게 됐으며, 성장성 높은 인도 물류시장 진입의 교두보를 확보함으로써 글로벌 탑 5 물류기업 도약에 한걸음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됐다”고 밝히고,“다슬을 인도 1위 종합물류기업으로 성장시켜 인도 물류산업은 물론, 우리나라 경제 발전에도 이바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인도는 인구 13억의 세계 2위 인구대국이자 국내총생산(GDP)이 2.25조 달러에 달한다. 물류시장 역시 제조업 활성화에 따라 연평균 15%의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인도 정부는 최근 29개 주(州)별, 상품별로 달랐던 부가가치세를 단일화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단일부가세제도(GST; Goods and Service Tax) 도입을 추진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