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토당청소년수련관, 국회의사당을 가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5 11: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울 방과후 아카데미 주중체험활동 진행

[고양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시(시장 최성) 토당청소년수련관은 한울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주중체험활동으로 국회의사당 견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활동은 한울 방과후 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에게 제공되는 야외체험활동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의 국회와 입법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마련됐다.

청소년들은 국회의사당과 전시실, 회의장 등 곳곳을 둘러보는 현장학습을 통해 국회의원의 역할과 의무, 법을 만드는 과정을 알아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청소년 중 한명은 “오늘 견학으로 국회에서 하는 일과 중요성을 알게 됐고 열심히 공부해서 소외계층과 약자들을 위해 도움이 되는 법을 만드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토당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토당청소년수련관 한울 방과후 아카데미에서는 고양시 청소년들이 보다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전하고 꿈꾸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토당청소년수련관 한울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고양시가 청소년수련시설을 기반으로 청소년들에게 방과 후 활동과 생활 관리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전액무료이며 현재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을 수시모집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