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의 얼굴! 시민안내사가 되어 보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5 07: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천관광공사,“시민안내사 제 1기”모집 운영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관광공사(사장 황준기, 이하 공사)는 지역 주민이 함께 하는 관광안내 서비스 체제 구축을 위하여 25일부터 약 2주간 "시민안내사"를 모집한다.

“시민안내사” 모집은 관광에 관심 있는 지역 주민을 자원봉사자로 육성함으로써, 인천을 찾는 내․외국인에게 관광정보는 물론 여행코스 상담 등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 중이다.

올 해 처음 운영되는 "시민안내사"는 Incheon Tour Friends라는 이름 으로 활동하게 되며, 5월 9일까지 ‘제 1기’ 30명을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고등학생 이상 인천 시민 또는 학교, 직장 등 인천에 근거지가 있는 내․외국인으로, 자원봉사활동 경험이 풍부하거나 외국어 구사 가능자 또는 관련분야 자격증을 가진 사람은 선발 시 우대된다.

선발 전형은 자기소개서 등을 포함한 서류심사이며, 선발되면 발대식과 오리엔테이션, 이론 및 현장 학습을 거쳐 인천종합관광안내소에서 시민안내사로 활동하게 된다.

교육은 5월 13일부터 약 10주간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며, 인천의 역사와 문화, 주요 관광지에 대한 이론 강의를 비롯하여, 현장 학습에서는 관광객의 입장에서 직접 맛보고 느끼는 체험 프로그램까지 준비되어 있어, 차후 활동에 필요한 소양을 즐겁게 쌓을 수 있다.

교육은 무료로 제공되며, 올 해 제 1기로써 교육과 활동에 참여한 시민안내사에게는 활동 우수자에 대한 시상은 물론 공사 명의의 활동수료증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시티투어 자유이용권과 유니폼 지급, 워크샵 참여 등 다양한 혜택들도 준비되어 있으니 평소 관광에 관심이 있었다면 ‘내 고장 인천’을 위해 꼭 한 번 참여해 볼 만하다.

신청방법은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하여 이메일 제출하면 된다.

공사 관계자는 “지역 주민이 함께 관광안내를 함으로써 인천을 찾는 수많은 관광객들에게 생생한 여행정보는 물론 감동까지 선사할 것이다. 시민안내사가 관광 활성화의 좋은 기반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