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벽보 훼손한 미국인 교수 체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4 21: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정호 기자 = 자신의 집 벽에 붙은 대통령 선거 벽보를 훼손한 미국인 교수가 경찰에 입건됐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24일 선거 벽보를 무단으로 철거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홍익대 영어강사 미국국적 R(64)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R씨는 지난 21일 오후 4시50분 경 서울 마포구 자신의 사택 앞에 붙은 대선 선거벽보를 떼어내려 한 혐의를 받는다.

당시 이웃 주민들은 R씨에게 떼지 말라며 말렸지만 그는 "우리집(My home)"이라는 말을 반복하며 철거를 계속하다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R씨는 경찰에서 선거 벽보를 훼손하면 처벌받는다는 사실을 몰랐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행 공직선거법은 정당한 사유 없이 선거벽보 등을 훼손하면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4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경찰은 조만간 R씨를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할 계획이다.

최근 부산에서 선거벽보를 훼손한 혐의로 5명이 입건되는 등 전국 곳곳에서 선거벽보 훼손이 이어지고 있다.

경찰청은 이날 기준으로 대선과 관련해 경찰이 수사 중인 선거법 위반 사건이 186건, 인원은 208명이며 이 가운데 101명이 선거벽보와 현수막 등 훼손 사건 관련자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