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산업계관점 대학평가 건축(시공) 최우수대학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19 17: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론·실무 겸한 건축공학 전문 과정 교과목에 포함

동아대 건축공학과 학생들의 산업시찰 기념사진. [사진=동아대]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동아대학교가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주최하는 '2016년 산업계관점 대학평가'에서 건축(시공) 분야 최우수대학으로 19일 선정됐다.

전국 67개 대학 166개 학과가 참여했으며, 그 중 건축(시공) 20개교, 토목 11개교, 기계 13개교, 자동차 6개교, 조선해양 4개교가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는 삼성물산, 현대자동차, 대우조선 해양 등 30개 기업의 임·직원이, 설문조사에는 2,991개 기업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증패 수여식은 19일 오후 1시 30분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에서 열린 결과발표 세미나에서 진행됐다.

동아대 건축공학과는 산업계에서 요구하는 공학실무 준비과정의 효율성을 위한 전공심화 교육과정을 △건축구조 △건축시공 및 재료 △건축환경 및 설비로 나눠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이를 위한 기초과정으로 △전문교양 △기초과학 및 수학 △전공기초로 세분화해 교과목을 개설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한,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창의공학설계,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 교육, 기업과 연계한 현장실습 및 인턴십 등을 교과과정에 포함해 산업계 전문가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밖에도 대학원생 및 산업계 전문가 투입 멘토 프로그램,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및 오픈랩 정기개최를 통해 학생들의 산업계 이해도를 높이는 등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 건축공학 인재양성에 주력하고 있어 학과 우수 사례로 꼽혔다.

이학기 동아대 건축공학과장은 "동아대 건축공학과는 산업계에 맞는 전문가 인력 양성을 위해 교수들의 연구동향 및 전망 등을 소개하고, 산업체 전문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현장실습 등의 교과목을 개설하고 있다"며 "늘 성실히 수업을 따라 와주는 우리 학과 학생들이 국내·국제에서 손꼽히는 전문가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