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명절 연휴 중국 관광 1억명, 주요 해외 여행지에 한국 없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05 08: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억명 국내관광, 수입 6조4000억원..디즈니랜드, 고궁, 이화원 등 인기

  • 유급휴가 붙여 태국, 인도네시아, 프랑스 등으로 해외여행

청명절 연휴(2~4일) 중국 유명 관광지를 찾은 방문객이 1억명에 육박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3일 베이징시 AAAA급 명승지인 위위안탄(玉淵潭) 공원에 몰려든 관광객이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아주경제 김근정 기자 = 지난 2일부터 4일 청명절 연휴를 맞아 1억명에 육박하는 중국인이 나들이나 여행을 나선 것으로 확인됐다.

중국 관광 당국인 국가여유국이 4일 공개한 통계에 따르면 중국 전역의 관광지를 찾은 방문객은 총 9300만명으로 관광수입은 총 390억 위안(약 6조4000억원)에 달했다. 대부분이 국내 관광에 집중됐지만 유급휴가를 이용해 해외 여행을 나서는 유커(중국인 관광객)도 많았다. 주요 해외 관광지에 한국은 없었다. 

국가여유국은 인터넷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중국 국내 관광지 중에서는 상하이 디즈니랜드, 베이징 고궁(古宮), 베이징 이화원, 상하이 동방명주, 광저우 창룽(長隆)야생동물원 등에 가장 많은 인파가 몰렸다고 밝혔다. 베이징의 경우 총 161곳의 주요 관광지를 찾은 방문객이 전년 동기대비 12.3% 증가한 563만7000명으로 집계됐다. 

아름다운 꽃이 만발하는 계절인만큼 유채꽃, 벛꽃, 복숭아꽃 등으로 유명한 지역에도 많은 관광객이 몰렸다. 대부분은 단거리 나들이를 선호해 고속도로에 인파가 집중됐다. 철도를 이용한 관광객은 3502만명이었다.

청명절 연휴는 4일로 끝났지만 5~7일까지 유급휴가를 내 해외여행을 떠난 중국인도 많은 것으로 파악됐다.

국제공항을 찾은 이들은 대부분 상하이·베이징·난징·선전·톈진·쑤저우·광저우 등 대도시 지역 주민이었으며 태국·인도네시아·프랑스·싱가포르·이탈리아·베트남·미국·스위스·말레이시아 등으로 여행을 떠났다. 최근 한반도 사드 배치 등으로 중국과 갈등을 빚고 있는 한국은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