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스트(UNIST), 성영철 ㈜제넥신 회장 초청 특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01 15: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더 큰 성공과 미래를 안겨줄 창업에 도전바랍니다"

창업 성공 노하우를 공유 중인 성영철 제넥신 회장. [사진=UNIST(울산과기원)]


아주경제 울산 정하균 기자 =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이지만 더 큰 성공과 미래를 안겨줄 새로운 길, 창업에 도전하기 바랍니다."

1조원의 기업 가치를 자랑하는 ㈜제넥신의 성영철 회장(POSTECH 생명과학과 교수)이 UNIST 교수와 학생 100여명에게 창업 성공 노하우를 지난달 31일 공유했다.

이번 초청 특강은 이날 오후 5시 제2공학관 E-206호 개최됐다. 기술 중심 벤처 창업의 활성화를 위해 정무영 UNIST 총장이 직접 성 회장에게 제안해 성사됐다.

성 회장은 벤처기업 제넥신을 1999년 창업해 기업가치 1조원의 회사로 키워냈다. 제넥신은 항체 기반 바이오 치료제와 치료 백신을 개발하는 바이오 기업으로 현재 성장 호르몬 결핍증 치료제와 자궁경부암 치료 DNA 백신 개발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날 성영철 제넥신 회장은 "우수한 논문을 내기 위한 기초 연구보다는 환자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연구를 위해 창업에 나섰다"며 "연구실에서 잠자고 있는 우수한 기술이 상용화될 수 있도록 교수는 물론 학생도 창업에 적극 나서야한다"고 말했다.

성 회장은 이날 제넥신의 성공 노하우로 '투게더 컬쳐(Together Culture)'를 통한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을 제시했다.

성 회장은 "신약개발을 성공하기 위해선 여러 분야의 전문 인력과 천문학적인 개발비가 필요하다"며 "제넥신이 보유한 우수한 원천기술과 국내외 대형 제약사들의 임상개발 및 신약제조기술을 융합하기 위한 공동개발과 조인트 벤처 설립을 통해 신약개발의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성 회장의 최종 목표는 혁신적 치료제 개발로 많은 환자의 생명을 구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성 회장은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사업화하고, 투자를 이끌어내는 경험이 창업에 있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UNIST에서 기술 중심의 벤처가 활발히 육성돼 대한민국의 새로운 먹거리 창출과 더불어 대한민국의 성장 정체 해소에 기여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