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예술의전당, 공연·교육 접목된 에듀콘서트 '리무앙상블의 달크로즈 음악여행' 공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7 13: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의정부예술의전당 제공]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박형식)은 오는 30~31일 대극장에서 '리무앙상블의 달크로즈 음악여행' 공연을 무대에 올린다.

'리무앙상블의 달크로즈 음악여행'은 스위스의 음악 교육자이자 작곡가인 에밀 자크 달크로즈가 창안한 리듬교육법이다.

이번 공연은 음을 신체의 운동으로 환원하는 리듬교육법인 '달크로즈 위리드믹스'를 통한 독특한 음악회다.

1부 '달크로즈 음악게임'은 음악의 다양한 요소들을 게임 형식으로, 2부 '팥죽 할머니와 호랑이'는 달크로즈 선생님이 들려주는 동화 속 이야기의 움직임과 잘 어울리는 음악으로 펼쳐진다.

특히 이번 공연은 ‘공연’과 ‘교육’이 접목된 에듀 콘서트로, 예술가들에게는 비전을 제시하고 청중들에게는 오감으로 음악을 경험하는 공연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리무앙상블'의 연주로 채워진다.

‘달크로즈 교수법’은 20세기 음악 교육의 새 지평을 열어 주는 혁신적인 교육법으로 인정받았다.

코다이, 오르프 등의 음악 교육가들에게도 지대한 영향을 미쳤고 현재 음악, 무용, 연극, 음악 치료 등 다양한 장르의 교육에서 활용되고 있다.

공연문의 및 예매는 의정부예술의전당 또는 인터파크티켓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