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디자이너 양성·채용 프로그램 '디자인 펠로우쉽·인턴쉽' 첫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7 11: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네이버]

아주경제 권지예 기자 = 네이버가 디자인 인재 양성 및 채용 프로그램인 '디자인 펠로우쉽(Fellowship)·인턴십'을 새롭게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부터 시작되는 제 1기 '디자인 펠로우쉽·인턴십'은 ‘생각하는 디자이너’ 발굴 및 육성의 일환으로 △문제 해결 능력 △서비스 기획 능력 등을 중점적으로 고려해 예비 디자이너를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보다 많은 예비 디자이너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전공을 불문하고 재학중인 대학(원)생들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각각 ‘학기 중’과 ‘방학’으로 기간을 나눠 운영된다.

먼저, 디자인 펠로우쉽은 매주 1회 사용자 리서치 및 서비스 개선 등과 관련된 프로젝트 과제를 수행하고 발표하는 방식으로 총 10주 간 진행되며, 네이버의 실무 디자이너들의 멘토링을 통해 피드백을 받고,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디자인 펠로우쉽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원)생들은 오는 4월 6일까지온라인 신청 페이지를 통해 참가 접수하면 된다.

또한 디자인 인턴십은 7월부터 8주 간 서비스 부서에 소속되어 실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업무를 수행하며, 우수 수료자들에게는 네이버 입사를 위한 서류·1차 면접 전형이 면제되는 기회가 주어진다. 디자인 펠로우쉽 우수 참가자에는 디자인 인턴십 참가 기회가 제공되며, 펠로우쉽을 수료하지 않은 학생들도 인턴십에 지원할 수 있다.

김승언 네이버 서비스 설계 리더는 “이번에 새롭게 마련한 디자인 펠로우쉽·인턴십은 보다 많은 학생들이 학사 일정에 지장받지 않고 프로그램에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며 “학생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서비스에 대해 깊이 고민해보고 선배들의 노하우를 전수받고, 실제 현장에서의 실무 감각을 미리 체험하며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