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세계한인무역협회와 공동으로 수출마케팅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4 16: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부산시가 중소기업 수출판로 개척을 위해 세계한인무역협회(OKTA)와 공동으로 '2017 수출마케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2015년도에 처음 시작돼 올해 세 번째를 맞는 이 사업은 세계 각국에서 활발하게 무역업을 운영하고 있는 재외교포를 마케터로 선정해 지역 중소기업과 매칭하여 기업의 해외네트워크로 활용함으로써 수출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올해는 마케터 20명과 지역 중소기업 30개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마케터는 제품 수출을 위한 바이어 발굴, 수출계약 체결을 위한 바이어 상담 및 지원, 시장분석 및 제품 해외판촉 등의 활동을 수행한다.

부산시는 마케터의 국내교육 경비와 해외현지 활동비용을 지원하게 되며 참가기업은 마케터의 서비스를 받은 후 수출계약 성사 시 마케터와의 사전계약에 따라 마케터에게 인센티브를 지급하게 된다.

지난해의 경우 32개 기업이 참가해 이 중 8개 기업이 해외거래선과 수출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특히, 미용제품을 생산하는 M사의 경우 4명의 마케터를 통해 130만 달러 상당의 수출계약을 맺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참가기업 모집은 3월 31일까지이며, 부산시 해외마케팅 통합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가를 신청한 기업과 마케터는 참가신청 후 4월24일에 개최되는 매칭상담회에서 직접 서로 상담한 후 상호 마케팅계약을 체결하면 참가가 최종 확정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OKTA는 전 세계 72개국, 144개 지회를 운영하는 단체로 각국에서 무역업에 종사하는 1만5000여 명의 한인들이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전하며, "해외 마케팅채널 부족으로 인해 수출에 애로를 겪는 중소기업이 현지 시장정보에 정통한 OKTA의 해외네트워크를 활용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