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드 관광위기' 서울시, 마이스 유치 마케팅으로 돌파… 인도서 수도권 지자체 로드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2 11: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중국이 사드 배치 문제로 한국에 대한 경제적 보복 강도를 높이고 있는 가운데 서울 명동거리가 한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남궁진웅 기자, timeid@ajunews.com]


아주경제 강승훈 기자 = 서울시가 중국정부의 사드 보복 조치에 따른 관광위기를 마이스(MICE) 유치 마케팅으로 뛰어넘는다. 최근 5년간 관광 아웃바운드 시장에서 65%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인구 12억의 거대 잠재시장 인도가 주요 타깃이다.

서울시·서울관광마케팅은 수도권 지자체 및 정부와 손잡고 관광업계 위기 극복에 뛰어든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29일 인도의 수도 뉴델리 중심의 'Taj Palace 호텔'에서 경기도, 인천시, 한국관광공사와 공동으로 '인도 MICE 로드쇼'를 개최한다.

잠재 관광객 및 MICE(기업회의·포상관광·국제회의·전시회) 행사 주최자를 대상으로 주요 도시에서 홍보한다..

서울, 경기, 인천 각 지역의 컨벤션 브랜드 개발·마케팅 역할을 수행 중인 전담기구(컨벤션뷰로, Convention Bureau)와 전문여행사 등이 인도 내 기업체 인센티브 담당자, 언론인, 여행업계 150여 명에게 설명회를 갖는다.

수도권의 궁이나 미술관과 같은 독특한 회의장소(유니크베뉴, Unique Venue)와 대표 관광지가 연계된 3일 코스를 소개해 한국을 목적지로 정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예컨대 서울에서는 코엑스, '서울로 7017', 명동, 경복궁, 5성급 호텔 등을 둘러보는 일정이다.

한편 서울시는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홍콩을 제치고 전 세계 MICE 업계 큰손들의 모임인 'ASAE GIAP 2017' 유치에 성공했다. 참가하는 협·단체가 주최하는 주요 국제회의만 국제회계사총회(4500명) 등 23개 모두 2만5000여 명에 달한다.

서울시 안준호 관광체육국장은 "인도 로드쇼나 'ASAE GIAP'를 서울이 최고 MICE 개최지임을 각인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삼겠다"며 "마이스는 부가가치 창출효과가 높을 뿐 아니라 타깃 시장이 전 세계에 고루 분산돼 관광시장을 다변화할 수 있는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