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학대 예방", 부산시, 아동보호협의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0 15: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017년 제1회 부산광역시 아동보호협의회가 20일 회의를 개최하고, 관련현안에 대해 논의했다.[사진=부산시]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부산시 아동보호종합센터(센터장 전홍임)는 학대 아동에 대한 지원과 보호를 위해 20일 부산가정법원, 부산지방검찰청, 부산지방경찰청,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 부산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부산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부산해바라기센터, 학대피해아동쉼터 등 10개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제1회 부산광역시 아동보호협의회(이하 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최근에도 끊임없이 발생하는 아동학대사건에 대해 부산시 내 아동학대 관련 유관기관이 유기적인 협력을 통한 능동적인 대처를 하고자 올해 처음 구성했고, 20일 제1회 회의를 개최하고 관련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참여 기관들은 ​기관별 아동학대예방 계획 점검, 사각지대 아동 발굴 및 예방 방안, 아동학대 의심 사안에 대한 신고 및 유관기관 연계체계 구축, 아동학대 예방교육 강사 인력풀 공유, 아동학대 사건 진행사항 공유 활성화, 미취학, 장기결석, 학교밖 청소년 아동현황 공유 협조, 미취학, 장기결석 아동 합동점검 의뢰 협조, 아동학대 관련 사법기관 직원 대상 교육 추진, 피해아동보호명령 시 임시후견인 지정 방안 등을 논의하고, 합의된 사항을 즉각 추진하기로 했다.

더불어 협의회는 분기별로 회의를 개최해 기관 간 네트워크 및 정보공유를 활성화하고 긴급현안 논의 시에는 임시회를 소집해 신속하게 대처하기로 하는 등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아동보호종합센터장은 "아동학대가 어느 한 기관만의 문제가 아닌 유관기관 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해결해야 한다는 인식이 확산되어, 정확하고 신속하게 학대아동에게 개입하고, 아울러 부산시 전체 아동학대예방에 기여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