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4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아동학대 예방", 부산시, 아동보호협의회 개최

입력 : 2017-03-20 15:32수정 : 2017-03-20 15:32

pc: 60    mobile: 64    total: 124

2017년 제1회 부산광역시 아동보호협의회가 20일 회의를 개최하고, 관련현안에 대해 논의했다.[사진=부산시]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부산시 아동보호종합센터(센터장 전홍임)는 학대 아동에 대한 지원과 보호를 위해 20일 부산가정법원, 부산지방검찰청, 부산지방경찰청,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 부산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부산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부산해바라기센터, 학대피해아동쉼터 등 10개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제1회 부산광역시 아동보호협의회(이하 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최근에도 끊임없이 발생하는 아동학대사건에 대해 부산시 내 아동학대 관련 유관기관이 유기적인 협력을 통한 능동적인 대처를 하고자 올해 처음 구성했고, 20일 제1회 회의를 개최하고 관련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참여 기관들은 ​기관별 아동학대예방 계획 점검, 사각지대 아동 발굴 및 예방 방안, 아동학대 의심 사안에 대한 신고 및 유관기관 연계체계 구축, 아동학대 예방교육 강사 인력풀 공유, 아동학대 사건 진행사항 공유 활성화, 미취학, 장기결석, 학교밖 청소년 아동현황 공유 협조, 미취학, 장기결석 아동 합동점검 의뢰 협조, 아동학대 관련 사법기관 직원 대상 교육 추진, 피해아동보호명령 시 임시후견인 지정 방안 등을 논의하고, 합의된 사항을 즉각 추진하기로 했다.

더불어 협의회는 분기별로 회의를 개최해 기관 간 네트워크 및 정보공유를 활성화하고 긴급현안 논의 시에는 임시회를 소집해 신속하게 대처하기로 하는 등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아동보호종합센터장은 "아동학대가 어느 한 기관만의 문제가 아닌 유관기관 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해결해야 한다는 인식이 확산되어, 정확하고 신속하게 학대아동에게 개입하고, 아울러 부산시 전체 아동학대예방에 기여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
아주경제 기사제보 -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