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 사드 관련 中 보복중단 촉구 결의안 발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07 15: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른정당 김무성 의원이 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안과에 사드 배치와 관련 중국의 보복 중단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제출한 뒤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아주경제 이수경 기자 = 바른정당은 7일 '한국의 사드 배치 관련 중국의 보복중단 촉구 결의안'을 국회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오전 주호영 원내대표는 해당 결의안 제출을 당론으로 채택할 것을 제안했다. 이날 결의안 제출은 당 고문을 맡고 있는 김무성 의원 주도로 당 소속 의원 32명이 전원이 이름을 올렸다. 출당을 요구했지만 당원권 정지 3년 징계를 받은 김현아 자유한국당 의원(비례대표)도 함께 했다.

결의안에는 중국 내 한국 기업의 영업 등에 대한 보복을 즉각 중단하고 중국 단체관광객의 한국 관광 금지조치, 한류 활동을 위축시키는 한한령(限韓令) 등을 즉각 철회할 것을 중국 정부에 촉구하는 내용이 담겼다.

바른정당은 "중국의 무차별적인 보복 행위에 대한 실망과 유감을 표명하는 동시에 이러한 조치가 중국의 보호무역 반대 원칙에도 어긋나 중국 스스로 법치와 국제통상 원칙을 위반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사드에 대해서는 자국의 방어수단으로 중국의 안보에 위협이 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대한민국 정부가 북한의 핵 위협이 제거되면 자연스럽게 사드 배치의 필요성도 없어질 것임을 분명히 밝혔다고 명시했다.

바른정당은 "한국과 중국이 1992년 수교 이래 깊은 신뢰를 쌓아왔고 양국 간 교역 규모 역시 한 해 2114억 달러에 달한다"면서 "이러한 상호 의존적이고 호혜적인 관계가 훼손되지 않도록 중국은 일체의 보복 조치를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바른정당은 "중국에서 살고 있는 한국 기업인들과 교민, 그리고 중국을 여행 중인 한국 관광객이나 중국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 등 모든 한국 국민에 대한 사드 배치 관련 인적 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중국 정부가 사전에 한국 국민에 대한 철저한 안전 보호조치를 강구해달라"고 촉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