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한자어교육진흥회, 아이미래 교과서 한자어휘 학습지 출시예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8 14: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최초로 아이의 미래을 위해 만든 학습지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민간자격인 ‘초등교과서한자어휘능력검정(제2016-003852호)’과 ‘초등교과서한자어휘 지도사 자격검정(제2016-003851호)’을 시행하고 있는 「교과서한자어교육진흥회(이사장 : 김영진 전 농림부장관 / 회장 : 박재성)」에서는 교과서한자어도서 전문 출판사인 「아이미래기획(대표 박화연)」과 함께 『아이미래 교과서한자어휘 학습지』를 연구 개발하여 출시를 앞두고 있다.

초등학교 전학년 국정교과서에 해당하는 국어, 국어활동, 수학, 과학, 도덕, 사회 등 6개 교과서에 사용되는 모든 한자어휘를 분석했다.

사용빈도수를 조사한 자료를 바탕으로 매주 1회 학습할 수 있도록 10개 내외의 한자어휘마다 국어사전식 한자어 풀이와 해당 한자어휘가 실린 교과서 문장을 예시하여 학교 수업과 연계 될 수 있도록 했다.

[1]

또한 한자어휘를 구성하는 한자마다 대표 훈음과 부수 및 총획수는 물론이고 설문해자에 근거한 간결하고 정확한 자원풀이를 했다.

누구든 기초부터 재미있고 쉽게 익히면서 필순에 맞춰 예쁜 글씨 공부도 할 수 있도록 편집했다.

또한『아이미래 교과서한자어휘 학습지』는 16페이지 분량(1,2학년은 8페이지)으로 구성된 매호마다 교과서한자어휘 학습은 물론 인성교육 학습 페이지를 넣었다.

1학년은 ‘부모은혜’, 2학년은 ‘자녀예절’, 3학년은 ‘효행·예절’, 4학년은 ‘정직·책임’, 5학년은 ‘존중·배려’, 6학년은 ‘소통·협동’ 등 인성교육 8대 덕목에 해당하는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문가의 풀이와 함께 내용에 맞는 그림을 삽입했다.

미래를 대비할 수 있도록 ‘논술+인문학’의 내용으로 특별 편집한 것도 이 학습지의 특징이다.

매주 1호 월마다 4권씩 구성되어 1년 과정의 48권으로 구성된 『아이미래 교과서한자어휘 학습지』의 월 구독료는 9,900원으로 학원이나 가정에서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부담 없이 교과서한자어휘를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미래 교과서한자어휘 학습지』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교과서한자어교육진흥회 홈페이지 참조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