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제11대 최원일 본부장 선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2 17: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최원일 본부장.[사진=렛츠런파크 부산경남 ]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이양호)는 제11대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본부장에 최원일 렛츠런파크 제주 본부장(56세)을 임명했다고 22일 밝혔다.

최원일 본부장은 한국마사회 내에서 뛰어난 리더십과 대내외 소통능력을 지닌 대표적 홍보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대전고등학교, 고려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1989년 4월 공채로 한국마사회에 입사한 이래, 2004년 마케팅팀장, 2011년 홍보실장, 2015년 감사실장 등 요직을 두루 역임했다.

특히 2011년 말산업육성법이 국회를 통과하자, 농어촌 미래 성장동력으로서 말산업을 알리기 위해 브랜드 기획 등 다각도의 홍보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왔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본부장 취임 전인 2016년에는, 제주지역본부장으로서 경주마 목장과 경마공원을 지역 대표 관광지로 성장시키는 데 주력하는 등 특유의 리더십을 발휘해 왔다.

최원일 본부장은 "말을 주제로 만들어진 빛 테마파크, 승마와 캠핑을 결합한 마글램핑장 등 2005년 개장 이후 새로운 마(馬)문화 콘텐츠로 선보여 온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한국마사회의 변화를 주도해 온 혁신의 아이콘이었다"며 "올해 1월에는 부경마 '메인스테이'가 국내 최초로 국제경주 '두바이 월드컵 카니발'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등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경마에 있어서도 국제적 입지를 단단히 다져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세계 최고 수준의 경마 시행뿐만 아니라 말(馬)을 중심으로 한 레저, 문화, 관광 등 보유 콘텐츠들의 다양한 장점을 극대화해 렛츠런파크를 지역대표 관광명소로 성장시키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원일 본부장의 취임식은 오는 23일 오후 3시에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본관 대강당에서 마주, 조교사 등 마필관계자와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