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소방서, 다중이용업소 관계자 소방안전교육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2 16: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의정부소방서(서장 이경호)는 지난 21일 오후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다중이용업소의 영업주 및 종업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다중이용업소 관련 법령 및 제도, 화재 시 초기대응방법, 소방시설 사용 방법 및 응급처치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기존 다중이용업소 보수교육 횟수는 영업 개시 전 최초 1회만 소방안전교육을 이수하면 됐으나, 신설된 보수교육 규정에 따라 영업주나 종업원 1명 이상은 영업 개시 전 교육뿐 만 아니라 2년에 1회 이상 추가로 보수교육을 받아야 한다.

위반 시에는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을 받게 된다.

교육 시기는 지난해 1월 20일 이전 교육이수자는 내년 1월 20일까지며, 지난해  1월 21일 이후 교육이수자는 교육이수일 기준 2년 마다 교육을 받으면 된다.

특히 기존에는 소방서에서는 실시하는 보수교육을 반드시 받아야만 했으나, 최근 사이버 교육과정이 개설돼 시민들의 불편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이경호 서장은 “다중이용업소 관계자가 보수교육 관련 규정을 알지 못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홍보 하겠다”며 “불특정 다수인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업소 관계인은 화재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반드시 교육을 이수할 것”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