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병우 영장 기각 소식에 정청래 "아닌 밤중에 홍두깨…끝까지 속끊게 만드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2 07: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정청래 전 의원 트위터]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영장 기각 소식에 답답한 마음을 드러냈다.

22일 정청래 전 의원은 자신의 트위터에 "<특검 더 힘내시라.>아닌밤중에 홍두께라고 우병우 구속영장기각이군요. 혐의소명부족이 기각 사유라고 하는데 참 받아들이기 힘듭니다. 우병우 영장기각으로 더더욱 특검이 연장되어야 합니다. 재수사 영장재청구로 구속시켜야. 우병우 끝까지 속끓게 만드는군요"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날 우병우 전 수석의 영장실질심사를 맡았던 오민석 서울중앙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영장청구 범죄사실에 대한 소명의 정도와 그 법률적 평가에 관한 다툼의 여지 등에 비추어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을 인정하기 어렵다"며 영장을 기각했다. 

그동안 박영수 특별검사팀은 권한을 넘어 공무원 등 인사에 압력을 넣고 업무를 방해했다는 혐의(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로 우병우 전 수석에 대한 영장을 신청했다. 하지만 오민석 판사는 구속 필요성이 소명됐다고 보기 어렵다며 기각 처리해 비난 여론이 커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