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인천 청라5구역 공원 공사 철회하고 매립폐기물 전량 굴착처리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1 10: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5개 인천시민단체,인천시청서 기자회견 갖고 관계기관 대책마련 호소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 청라5구역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조성중인 공원공사와 관련(관련기사2017년 2월9일 본보 인터넷판) 시민단체들이 무관심으로 일관하고 있는 관계기관들의 적극적 관심및 대책마련을  요구하고 나섰다.

인천LH첨단산업단지2공구 매립폐기물처리 범 시민협의회(상임대표.박창화인천대교수. 이하 협의회)는 21일 인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LH는 쓰레기 무덤위 공원조성을 철회하고 매립폐기물을 전량 굴착처리”하라고 요구했다.

인천LH첨단산업단지2공구 매립폐기물처리 범 시민협의회가 21일 인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사진=아주경제]


청라5구역공원(가칭)은 LH가 공원을 조성후 인천시에 기부채납해야하는 시설로 협의회는 “LH가 허울뿐인 안정화공법이란 미명아래 매립폐기물을 그대로 둔채 공원을 조성하면서 침출수가 공천천으로 유입되면서 환경오염 및 악취등으로 주민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협의회는 특히 지난2월9일 인천 서구청에서 실시된 주민토론회에는 △LH청라사업단 △인천시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인천 서구청등 관계기관 그어느곳도 참석하지 않는등 무관심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개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