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경남무역마스터과정' 교육생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0 13: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부산시는 오는 28일까지 한국무역협회 부산지역본부와 함께 미래의 상사맨을 꿈꾸는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제13기 부산경남무역마스터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제13기 과정은 오는 3월 15일부터 9월 14일까지 진행되며, 총 40여 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하루 10시간씩, 총 1200시간 동안 무역·마케팅 실무, 영어 및 제2외국어(중국어, 베트남어), O/A △취업전략 등을 집중 교육한다.

또한 국제무역사 자격증, 토익·토익스피킹 등 무역관련 자격증과 취업에 필요한 외국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강도 높은 교육을 진행한다.

이곳은 일명 '무역사관학교'로 불리기도 하며, 2007년부터 지난 8월까지 총 461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면서, 평균 90%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현직 무역상사의 대표를 멘토로 지정해, 6개월 동안 아이템 선정부터 무역서류 작성까지 실제 무역실무 A to Z를 직접 경험해보는 멘토링 수업이 교육생들에게 가장 만족도가 높다.

김병기 신성장산업국장은 "대졸자 청년실업 문제가 갈수록 심화되면서 본 과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특히 교육생이 무역마스터 과정을 수료하면 무역학 전공자 못지않은 전문성과 업계에서 요구하는 1년 이상의 경력에 준하는 실무능력을 갖추게 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