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지지율 낮을 때나 지금이나 똑같아…민주공화국 향해 달릴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17 15: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지난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63 컨벤션에서 열린 저작권협회 정기총회에 참석해 축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아주경제 김혜란 기자 = 안희정 충남지사가 17일 고(故) 김대중·노무현 전 대통령이 마무리하지 못한 미완의 민주주의 역사를 바로 세우겠다고 강조했다. 

안 지사는 이날 충북 청주 오송첨단의료산업 진흥재단을 방문한 뒤 기자들을 만나 저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향해 도전한다"며 "지금 대한민국은 새로운 시대를 향해서 온 국민이 힘을 모아서 함께 뛰어야 한다. 박정희 시대의 낡은 국가 운영방식으로는 대한민국은 현재의 위기를 극복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87년 6·10 항쟁 이후 우리가 만든 헌법에 의해 여섯 분의 대통령을 봤지만, 그 여섯분 대통령의 국정운영과 민주주의 수준을 우리는 뛰어넘어야 한다"면서 "지난 김대중·노무현 정부 때 우리는 민주주의 국가로서 새로운 시도를 했지만 아직 많은 미완의 숙제를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 미완의 역사를 이어 민주공화국 대한민국을 향해 온 국민이 뛰자는 것이 제 도전"이라고 부연했다.

그는 '지지율 상승의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을 받고서는 "아주 무겁다. 더 무거운 마음으로 여론 흐름을 명심하겠다"면서도 "솔직히 (이유를) 모르겠다. 지지율이 낮을 때나 지금이나 제 마음은 똑같다"고 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