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운찬 “시대정신 역행하는 의견 내나” 국민들만 혼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07 16: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세종시 기업도시로 만들어야 한다는 신념 변함 없다”

▲정운찬 전 국무총리가 기자회견을 통해 말하고 있다


아주경제 윤소 기자 =대선 출마에 나선 정운찬 전 총리는 7일 세종시청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자신이 “국무총리 재직 당시 했던 세종시(행정중심복합도시) 수정에 대한 신념은 지금도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정 전 총리는 이어 “세계적으로 행정부와 입법부가 따로 떨어져 있는 나라는 없다"며 “(충청인 등에게) 세종시 수정안 추진에 대해 사과할 것은 없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반쪽짜리 세종시에 국회분원을 두는 것은 잘못"이라며 "국민투표를 통해 세종시 행정부처를 원 상태로 되돌리고 기업도시로 재개발할 것인지, 아니면 청와대와 국회까지 세종시로 이전해 완전한 수도로 만들 것인지 결정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행정부처를 서울 등으로 다시 이전하면 막대한 예산이 들지 않겠느냐'는 질문에 정 전총리는"이대로 두면 앞으로 비용이 누적되고 나라 발전을 저해할 수 있다"며 "지금이라도 원상 복귀시키는 게 맞다"고 주장했다.

전 정총리는 "행정부처의 3분의 2만 존재하는 행정도시로 있는 것보다 세종시를 기업도시로 만드는 것이 국가 균형발전에도 도움이 된다"며 "기업유치 문제는 정부가 마음만 먹으면 쉽게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지지율이 낮은데 가능성이 있다고 보느냐'는 질문에는 "아직 특정정당에 가입하지 않았고, 링에도 올라가지 않았기 때문"이라며 "끝까지 완주해 좋을 결과를 낼 "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 조치원에 거주하는 H씨는 “세종시가 완성되어가는 마당에 세종시를 기업도시로 만든다는것은 때늦은 의견이고 국민들을 혼동시키는 처사”라며, 특히, “대선 도전자와 정치권 그리고 세종시민 등 대부분 지방국민들은 청와대 및 국회와 그리고 아직 이전하지 않은 외교부, 국방부, 통일부 등 모든부처가 세종시로 이전해야 옳다고 하는 마당에 정 전총리만, 지금이라도 서울로 다시 이전해야 한다는 주장은 시대정신에 역행하는 언행”이라고 꼬집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