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주 군포시장 '민원 해결 현장' 직접 확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20 22: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군포시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김윤주 군포시장이 복지서비스 향상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민원 해결 현장의 실상을 직접 확인했다.

김 시장은 20일 오후 시청 자치행정과 직소민원팀의 겨울철 이웃돕기 출동 현장에 동행, 홀로 생활하는 A 씨의 가정에서 출입문 수리와 가구 이동 등 생활불편 해결에 힘을 보탰다.

시에 따르면 A 씨는 지체2급 장애인으로 홀몸이어서 직접 해결하지 못하는 생활불편이 많은데 최근 거주지인 산본1동 주민센터 사회복지 담당의 도움을 받아 시 직소민원팀에 복지서비스 지원을 요청해 이번 봉사가 이뤄졌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시가 복지 관련 공무원과 시설 종사자 의견을 수렴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펼치고 있지만, 삶이 바쁘거나 이동의 불편 때문에 지원 종류와 신청 방법을 모르는 분들은 언제든 있을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고 복지행정 확대에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 직소민원팀은 평소 인터넷과 현장 민원 등의 업무를 전담하는데, 겨울철에는 특히 홀몸 어르신과 한부모가정의 생활불편 해소에 집중하고 있다.

한편 지난 2011년부터 2016년까지 직소민원팀이 시행한 겨울철 이웃돕기 건수는 1천796건에 달하며, 292세대의 어르신 등이 거동 불편이나 기술 부족으로 인한 생활의 어려움을 해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