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청원 "징계 효력정지 가처분 낼 것…인명진 '칼춤' 집어치우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20 15: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새누리당 서청원 의원이 지난 10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공개발언을 통해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의 탈당 요구에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아주경제 이수경 기자 = 친박(친박근혜)계 좌장 격인 서청원 의원은 '당원권 정지 3년' 처분을 내린 당 윤리위원회의 결정에 대해 "징계효력정지가처분신청을 법원에 내서 법적판단을 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서 의원은 별도의 입장자료를 통해 "향후 부당하고 불법적인 징계에 대한 법적 대응을 확실하게 할 것"이라며 이 같은 의사를 전했다. 

그는 "권한없는 '윤리위'의 결정을 존중할 수 없어 안타깝다"면서 "징계의 이유로 '당의 분열'을 들었는데, 지금 누가 당을 분열시키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꼬집었다. 앞서 그는 윤리위 구성을 위해 지난 9일 소집된 상임전국위원회에 대한 원천무효를 주장하며, '상임전국위 효력정지 및 비상대책위원 직무정지 가처분 신청'에 따른 판결 전까지 윤리위 결정에 불복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서 의원은 인적청산을 주도한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을 겨냥해 "기회주의자들의 탈당 등으로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 단합해 반성 후 새 출발을 해야할 엄중한 시기에 내부갈등과 책임 떠넘기기 같은 분열과 파괴적인 당 운영은 정말 무엇을 위하고 누구를 위한 것인지 되묻고 싶다"면서, "막말로 위협하고 되돌려준다며 탈당반성문을 쓰게 하는 위계를 쓰는 것은 그야말로 김정은식 숙청통치와 무엇이 다른가"라고 맹비난했다.

그는 "자신의 패권장악을 위한 양두구육(羊頭 狗肉)의 야비한 짓을 벌이는 인 목사에게 엄중히 경고한다"면서 "인 목사는 이 시간 이후부터 당을 파괴시키는 칼춤을 당장 집어치우고 제정신, 제자리, 제역할로 돌아오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