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학당 수강생 4명, 한국에서 학위 도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19 13: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난해 한국외대와 등록금 지원 업무협약 맺어…베트남·몽골 학생 4명 선발

송향근 세종학당재단 이사장(왼쪽)과 김인철 한국외대 총장이 지난해 9월 28일 한국외대에서 장학사업 협약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가운데는 이형호 당시 문체부 문화정책관(현 체육정책실장) [사진=세종학당재단 제공]


아주경제 박상훈 기자 =전 세계 58개국에서 운영 중인 세종학당의 외국인 수강생들에게 국내 대학에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세종학당재단(이사장 송향근)은 한국외국어대(총장 김인철)와 업무협약을 통해 세종학당 우수 수강생에게 대학 학부 4년 과정의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는 장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 세종학당재단은 지난해 9월 말 장학생 선발 계획을 공고했으며, 세종학당에서 중급 교육과정을 수료했거나 한국어능력시험(TOPIK) 3급 이상 자격증을 가진 수강생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은 결과 총 11명이 지원했다. 재단은 서류 심사, 화상 면접 등의 평가를 거쳐 베트남 후에 세종학당 학생 1명, 주베트남한국문화원 세종학당 학생 2명, 몽골 울란바토르2 세종학당 학생 1명 등 총 4명을 최종 선발했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올 3월 희망하는 학과에서 한국 유학 생활을 시작하게 되며, 한국외대는 이들에게 입학금과 8학기 등록금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송향근 이사장은 "올해는 장학사업 시행 초기임을 고려해 5명 내외로 장학생을 선발했지만, 앞으로는 국내 대학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그 규모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