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 10% 넘었다! '또 오해영'이 남긴 기록들 ['또 오해영' 종영③]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29 08: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tvN 방송 화면 캡처]

아주경제 김은하 기자 = 동명 오해 로맨스라는 이색 소재로 시작부터 시청자를 강하게 끌어당긴 tvN 월화드라마 ‘또 오해영’이 28일 마지막 방송에서 평균 시청률 10%를 돌파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또 오해영’ 최종화는 유료플랫폼 전국 가구 기준으로 평균 시청률 10.6%, 최고 시청률 11.4%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시청률을 경신했다. 역대 tvN 월화드라마 중 가장 높은 기록이다. 이날 순간 최고시청률 11.4%를 기록한 장면은 이 드라마의 엔딩인 해영과 도경의 결혼식 장면이다.

엔딩 10분 남기고 교통사고 당한 에릭, 살아있어 고마워요 ['또 오해영' 종영①]
평범함을 비범하게 연기해낸 '오! 서현진' ['또 오해영' 종영②]


시청률뿐 아니라 화제성도 대단했다. CJ E&M과 닐슨미디어가 공동 발표하는 콘텐츠파워지수(CPI)에서 5월 셋째 주부터 6월 셋째 주까지 5주 연속 1위에 올랐다. 인기를 증명하듯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또 오해영’이 방송하는 월요일과 화요일이 ‘또요일’이라고 불리며 강력한 팬덤이 형성되기도 했다. 온라인에서 공개된 도경과 해영의 격렬했던 벽키스 장면이 담긴 영상은 조회수 215만 건을 넘어섰다. 드라마 속 로맨스 감정을 배가시키는 OST 역시, 음원으로 출시될 때마다 차트 상위권을 점령했다.

송현욱 감독의 섬세한 연출과 현실적인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박해영 작가의 필력이 더해진 ‘또 오해영’은 기존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신선한 재미를 안겼다. ‘오해영’이라는 같은 이름을 지닌 동명이인에게 비교당하며 기 눌린 채 살아온 여자주인공의 이야기는 방송 초반부터 시청자들에게 짠한 공감을 전해 전폭적인 지지를 받았다. 또 자기 죽음 직전 모습이 보이는 남자 주인공의 모습은 이야기에 미스터리함을 더하며 방송 끝까지 팽팽한 긴장감을 유지했다. 이 미스터리 요소는 남녀주인공의 로맨스를 더욱 드라마틱하게 만들어내며 참신한 멜로라는 호평을 끌어냈다. 여기에 “재지 말고 아낌없이 다 줘버리자”며 지상 최대 가장 솔직한 사랑을 외치는 주인공들의 모습은 시청자에게 통쾌한 감정의 해갈을 선사했다.

배우들의 호연도 빛났다. 에릭, 서현진, 전혜빈, 이재윤, 예지원, 김지석, 허정민, 허영지, 김미경, 이한위, 남기애, 강남길 등은 모두 제 역할을 정확하게 이해하며 제 몫을 다 해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