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학군단, 호남권역 통제책임학군단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27 07: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규온 기자 =전북 익산 원광대학교 학군단이 호남권역 통제책임학군단으로 최종 선정됐다.

권역 통제학군단은 학군단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전국 110여 개 학군단을 10개 권역으로 나눠 권역별로 통제책임학군단장을 임명하고, 학교본부와 지역별 학군단 간

▲원광대 학군단장 성오경 대령

중간통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난 25일 발표됐다.

원광대 학군단장 성오경 대령은 지난해 6월 취임 이후 동계 및 하계 입영훈련성적 우수, 학군후보생 및 군장학생 우수자원 획득, 2015년 교육훈련우수학군단 선정, 2016년 전국 최우수학군단 후보 선정 등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이러한 능력을 인정받아 호남권역 통제책임학군단장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원광대 학군단은 1966년 창설 이래 현재까지 약 3500명의 장교를 양성하고, 임국선 중장 등 6명의 장군을 배출하는 등 전국 최고의 명품 학군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성오경 대령은 “기쁨보다는 통제책임학군단장으로서 그 책임의 막중함을 느낀다”며 “호남권역 13개 학군단을 잘 이끌어 ‘협업하고 소통하는 호남권역, 전국의 10개 권역을 선도하는 호남권역’을 목표로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