亞 최초 흑인음악 페스티벌 '2016 서울 소울 페스티벌', 서울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11 09: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2016 서울 소울 페스티벌]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 1,2차 라인업 공개를 통해, 미국을 대표하는 네오소울 가수 맥스웰(Maxwell)을 비롯 필라델피아소울의 전설 ‘스타일리스틱스(The Stylistics)’의 45년만의 첫 한국 공연, 힙합계의 유명 뮤지션 ‘타이가(Tyga)’를 비롯해서, ‘뮤지크소울차일드(Musiq Soulchild)’ ‘에릭베넷(Eric Benet)’ ‘비제이더시카고키드(Bj The Chicago Kid)’ ‘로버트글래스퍼(Robert Glasper)’의 출연소식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2016 서울 소울 페스티벌’이 일본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인터넷을 통해, 서울에서의 ‘2016 서울 소울 페스티벌’의 개최소식을 접한 일본 음악팬들이 기획사 홈페이지와 예매처를 통해, 티켓 구입을 문의하는 숫자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여름 시즌 일본은 세계적인 음악페스티벌인 ‘섬머소닉 페스티벌’과 ‘후지락 페스티벌’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페스티벌을 보유한 공연 선진국이지만, 본격 흑인음악페스티벌에 목말라하던, 많은 일본 음악팬들이 ‘2016 서울소울 페스티벌’의 개최소식을 접하고, 티켓 구매를 위해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한편, 이번 페스티벌의 1,2차 라인업을 접한, 국내 음악계의 반응도 매우 뜨겁다. 많은 한국 뮤지션들도 이번 페스티벌에 참가를 주최측에 문의하며, 맥스웰의 첫 아시아 공연에 대한 큰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8월 13일~14일 양일에 걸쳐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일대에 개최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현재 멜론티켓에서 예매가 진행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