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 시상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3-17 17: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요시다 아키히사 한국도요타자동차 사장(가운데)이 '2016 도요타 드림카 아트 컨테스트' 시상식에서 수상 어린이∙학생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한국도요타]


아주경제 이소현 기자 = 도요타 자동차는 '2016 도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의 한국 예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시상식은 16일 서울 벨레상스 호텔에서 진행됐다. 올해 콘테스트에서는 만 8세 미만, 만 8세 이상~만 11세 이하, 만 12세 이상~만 15세 이하 등 3개의 부문에서 진행됐다. 지난해(441건) 2배가 넘는 총 1055개 작품이 전국에서 응모됐다.

출품된 작품들은 ‘메시지 전달력’, ‘독창성’, ‘예술성’ 3가지 기준의 심사를 거쳐 최종 입선 59점 작품이 선정됐다. 각 그룹별 금상, 은상, 동상의 총 9작품의 수상자는 본인의 명의로 학교 및 기관에 도서가 기증 되며 작품은 일본으로 보내져 글로벌 본선에 자동 진출된다.

각 그룹별 금상은 전유권 어린이의 ‘넘버 원 워싱머신 카(No1. Washing machine car)’, 이예찬 어린이의 ‘온난화의 희망’, 한예원 학생의 지구를 힐링하는 자동차’가 각 부문별로 선정됐다.

글로벌 본선의 수상자들에게는 동반 1인과 함께 올 여름 ‘2016 도요타 드림 카 아트 콘테스트’ 시상식이 개최되는 도요타 본사로의 현장학습의 기회가 주어진다. 글로벌 본선 대회의 시상식 사진 및 동영상은 오는 가을 도요타 자동차 웹사이트에 게재된다.
 

만 8세 미만 부문 금상을 수상한 전유권 어린이의 ‘No1. Washing machine car’[사진=한국도요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