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행수입품 구매 소비자 정품확인부터 보상까지 가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24 15: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한국병행수입업협회]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제2회 새로 짜는 병행수입- 정품인증 통합관리 시스템 발표회'가 24일 오후 1시 국회 제2세미나실에서 개최되었다.

사단법인 한국병행수입업 협회는 발표회에서 사업자와 소비자에게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품인증 통합관리 시스템'(이하 'KMS')을 발표하였다.

KMS 서비스는 사업자를 위한 웹 서비스와 소비자를 위한 앱 서비스 두 가지를 모두 포함한 통합 서비스다. 사업자에게는 수입품에 대한 정품인증, A/S관리, 고객 CS, 판매촉진 등을 위한 웹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정품확인, A/S, 진·가품판정, 피해구제 등 질 높은 원스톱서비스 앱을 무료로 배포한다.

정품인증 통합관리 시스템의 주요 서비스 내용으로는 ▲상품에 대한 정품확인이 가능해지고 ▲상품 보증서를 손쉽게 'KPIA정품인증' 앱으로 보관, 관리가 가능하며 ▲가품판정시 협회의 피해구제 처리규정에 의거 보상받을 수 있어 소비자 피해구제가 쉽다. ▲진가품 판정기능으로 앱을 통해 주요사진을 등록하면 진·가품 판정시스템을 통해 판정결과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사진등록만으로 AS 접수에서 처리까지 원스톱 서비스 기능을 제공해 수입상품에 대한 A/S도 편리해진다. KMS는 내부 서비스규정 완료 후 3월이후부터 회원사 중심으로 단계별로 오픈한다.

이날 발표회와 함께 사단법인 소비자교육중앙회와 사단법인 한국병행수입업협회는 병행수입품의 건전한 시장질서확립 및 이용환경개선을 위해 병행수입물품에 대한 A/S 강화, 병행수입자에 대한 신뢰성 확보, 병행수입물품에 대한 소비자 정보제공 등 병행수입제도가 더욱 질 높은 서비스로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