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팔' 마지막 OST 앤씨아 '기억날 그날이 와도' 15일 밤 12시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1-15 09: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CJ E&M 제공 ]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마지막 2회만을 남겨 둔 tvN '응답하라 1988(연출 신원호 극본 이우정, 이하 응팔)'이 15일(오늘) 밤 12시, '응팔'의 여운을 진하게 담은 마지막 OST, '기억날 그날이 와도'를 공개한다.

'기억날 그날이 와도'의 원곡은 가수 故 홍성민이 1990년 발표, 만남과 이별에 대한 시적인 소회를 깨끗하고 맑은 목소리로 불러 당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기억날 그날이 와도'는 원곡이 품은 서글픈 감성을 그대로 담아 현대적이고 젊은 감각으로 재편곡하였다.

또 가창으로 앤씨아(NC.A)가 참여, 어린 나이에 어울리지 않는 농도 짙은 호소력으로 곡의 깊이를 더했다.

한편, '보라빛 향기'(와블), '함께'(노을), '매일 그대와'(걸스데이 소진)', '세월이 가면'(기현), '이젠 잊기로 해요'(멜로디데이 여은) 등의 가창곡과 미공개 스코어 5곡이 추가로 포함되어 총 10개의 트랙이 수록된 '오리지날 사운드 트랙 2부(이하 2부)'도 절찬리에 판매 중이다.

특히, '2부' 음반은 지난 12월 발매된 1부 음반과 합쳐져 하나의 음반으로 완성되는 '트랜스포머' 패키지와 '응팔' 가족들의 사랑 넘치는 스틸 사진이 포함된 북클릿, 옛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봉투 패키징으로 화제를 모았다.

OST계의 역대 최고 강자로 자리매김한 '응팔'의 OST는 '청춘'(김필)을 시작으로 '걱정 말아요 그대'(이적), '소녀'(오혁), '혜화동(혹은 쌍문동)'(박보람), '네게 줄 수 있는건 오직 사랑뿐'(디셈버),'보라빛 향기'(와블), '함께'(노을), '매일 그대와'(걸스데이 소진)', '세월이 가면'(기현), '이젠 잊기로 해요'(멜로디데이 여은) 등 출시하는 모든 곡들이 음원 차트 상위권에서 장기 집권하고 있다.

한편 문화 전반에 '응팔 신드롬'을 불러 일으키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응팔'은 이번주 금~토 저녁 7시 50분 방송을 끝으로 종영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