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삼성 사장단 인사 무선사업부장 신종균에서 고동진으로 “3남매 승진 없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2-01 11: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정순영 기자 =삼성 사장단 인사 무선사업부장 신종균에서 고동진으로 “3남매 승진 없어”…삼성 사장단 인사 무선사업부장 신종균에서 고동진으로 “3남매 승진 없어”

삼성은 1일 총 15명 규모의 2016년 정기 사장단 인사를 내정, 발표했다.

삼성전자를 대표하는 권오현 부회장, 윤부근 사장, 신종균 사장은 각각 사업부문의 대표이사 자리를 이번 인사에서도 지켰다.

세 사람은 대표이사직과 사업부문장 역할은 그대로 유지하되, 사업부장 자리에서 물러나 후배들에게 자리를 내주게 됐다.

[정순영]



신종균 사장은 겸직하던 무선사업부장 자리에서 물러나 일선에서 한발 멀어졌다는 평가다.

무선사업부장은 고동진 신임 사장 내정자가 맡는다.

또 권오현 부회장은 겸임하던 종합기술원장을 정철희 부사장에게 물려줬다. 윤부근 사장도 겸임했던 가전사업부장 자리를 내 놓았다.

삼성전자는 생활가전과 무선사업부의 실무를 총괄하는 사업부장을 각각 교체해 제 2 도약을 위한 조직 분위기 전환을 꾀한다는 방침이다.

고동진 내정자는 1961년 3월생으로 경성고와 성균관대 산업공학과를 졸업한 엔지니어다.

영국 서섹스대학에서 기술정책학 석사학위를 취득한 고 사장은 1981년 삼성전자에 입사해 정보통신총괄 유럽연구소장과 무선사업부 개발관리팀장을 역임했다.

정칠희 신임 삼성전자 종합기술원장 사장은 삼성전자의 핵심사업인 반도체에서 LSI개발실장, Flash개발실장, 반도체연구소장 등 개발 외길을 걸으며 반도체 신화 창조의 주역 중 한 명으로 평가받은 인물이다.

이번 인사는 이 부회장의 사실상 첫 인사로 여겨져 재계 안팎의 관심이 쏠렸다.

지난해는 아버지 이건희 삼성 회장이 급성심근경색으로 갑작스레 입원한 후 정기인사까지 반년여밖에 시간이 없었고 결국 소폭 인사에 그쳤다.

규모뿐만 아니라 인사 내용도 기존 틀을 흔드는 내용은 없었다.

먼저 이 부회장을 비롯한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서현 삼성물산 사장 등 이 회장 3남매는 승진하지 않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