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T맵, 가입자 1800만명‧월 사용자 800만명 돌파…국민 내비로 ‘각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9-22 09: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SK플래닛은 22일,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이 13년 간의 축적된 교통정보와 고도화된 알고리즘 분석 기술, 빅데이터 실시간 분석 등에 기반, 최적의 경로를 안내하며 1800만명의 가입자와 월 800만명이 사용하는 국민 길안내 서비스로 자리잡았다고 밝혔다. 사진제공-SK플래닛]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은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이 2002년 출시 이후 1800여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하며, 월 800만명이 사용하는 국민 길안내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고 22일 밝혔다.

T맵은 지난 13년 간의 축적된 교통정보와 시간, 날씨 등을 반영한 고도화된 길찾기 알고리즘을 적용했을 뿐만 아니라, 하루 발생하는 4억5000만여건의 T맵 사용자 빅데이터 및 프로브카 교통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최적의 경로를 안내하고 있다.

T맵은 교통정보 분석 기술과 사용자 패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미래 시점의 특정 날짜와 시간을 입력하면 목적지까지의 소요시간을 미리 알려주는 ‘언제갈까?’ 기능에, 명절 교통정보를 반영해 추석 기간 동안 제공한다.

‘언제갈까?’ 기능은 사용자가 출발 또는 도착 시간을 입력하면 예측 소요시간과, 도착 예정시간 등의 정보를 미리 알려주는 서비스로, 10분 단위로 출발 및 도착 예정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T맵은 ‘언제갈까?’ 기능에 과거 수년간의 명절 요일 패턴과 도로 및 교통정보 등을 분석해 반영했으며, 오는 29일까지 명절에 특화된 ‘언제갈까?’ 기능을 T맵 내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T맵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T맵은 사용자의 목적지 설정 빅데이터를 분석해 전국 주요 명소를 추천해 주는 ‘거미줄 프로젝트’를 지난 7월 선보였다.

‘거미줄 프로젝트’는 서울시 동 단위 8개 행정구역과 군산, 안동, 춘천 등 전국 12개 도시의 주요 인기 맛집, 여행지를 선정하고, 해당 장소를 방문한 사용자들이 이후에 함께 찾은 연관 목적지 정보를 분석해 장소들간의 관계 지도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추석 명절 방문한 장소의 주변 인기 목적지를 한 눈에 확인 가능해 관광 정보를 별도로 찾지 않아도 비슷한 취향의 다른 사용자들이 방문한 장소를 빅데이터를 통해 추천 받을 수 있다.

T맵은 새롭게 개통되는 전국 주요 도로 및 구간을 실시간으로 서비스에 적용하며 최적의 길안내에 반영하고 있다.

우선 충남 당진시 석문가곡간도로, 전남 장성군 1번국도 야은~원덕 일부구간 도로, 경기 안성시 17번 국도 죽산~두교리 일부구간이 개통일에 맞춰 반영할 예정이다.

강원 고성군 현내~송현진 국도 7호선 5.1km 구간, 서해안고속도로 행담도 휴게소 내 모다아울렛 진입도로 회차로 신설과 경부고속도로 영동IC~청성버스정류장 선형변경 반영은 최근 완료됐다.

T맵의 신규 개통 도로 반영으로 추석 명절 귀성길 안내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 개통될 신규 구간 및 변동 도로도 개통일에 맞춰 T맵 데이터에 반영할 계획이다.

T맵은 재래시장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명절기간 동안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를 소개하기 위해, T맵에서 재래시장을 검색해 결과값을 조회하면 치킨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T맵 목적지 검색에 ‘재래시장’ 검색 후 결과 페이지로 이동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완료되며,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BBQ 치킨과 콜라 세트를 제공한다. 당첨자는 25일에 개별 발표된다.

또한 T맵 안내 음성을 고객이 선호 하는 목소리로 개선하기 위해, 여러 성우들의 음성을 듣고 투표한 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미스터리 보이스쇼 T맵가왕’ 이벤트를 10월 7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T맵 실행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전 녹음된 후보 성우들의 인사말과 안내음성 샘플을 듣고, 남자 성우 4명 및 여자 성우 4명 중 각 1명을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

T맵은 투표 결과에 따라 실제로 선택되는 성우를 선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또는 갤럭시 기어S2의 경품을 제공하며, 최종 결과와 추첨 결과는 10월 14일 발표된다. 뿐만 아니라, 투표에 참여하는 고객 중 2100명을 즉석에서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또는 파리바게뜨 3000원권을 제공한다.

한편, 모바일 앱 택시 서비스 ‘T맵 택시’는 추석 기간 중 고속버스, 기차, 비행기 등의 교통수단을 이용해 귀성, 귀경하는 고객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터미널, 기차역, 공항을 T맵 택시를 통해 이동하는 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T맵 택시 타고 역, 터미널, 공항으로 Go, Go!’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T맵 택시를 통해 택시를 부르고 서울, 수도권 및 전국 6대 광역시에 있는 역, 터미널, 공항으로 이동해 도착 스탬프를 받으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후 추첨을 통해 CGV주말예매권 2만원 기프티콘을 총 300명에게 제공하며, 당첨자는 10월 1일 발표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