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안양, 용인, 동탄, 성남 개인회생 파산면책 신청 절차 및 방법 무료상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12 09: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안양에 사는 A씨는 5년 전 커피전문점을 운영하다 경기 불황으로 폐업을 하면서 과중한 빚을 떠안게 됐다.

한 순간 모든 재산을 잃고 앞길이 막막하였던 A씨는 저축은행 신용카드 빚 5000만 원을 조금이나마 갚아보려고 공사장 일용직으로 취업을 했다.

하지만 매월 받는 급여 120만원으로는 생활비조차 감당하기 힘들어 얼마 가지 못해 대출이자를 연체하기에 이르렀다. 이후 채권추심 회사로부터 빚 독촉 전화로 마음 편할 날이 없었던 A씨는 지인을 통하여 개인회생제도에 대해 알게 되었고 개인회생자격과 절차에 대해 법률사무소를 통해 무료상담을 받게 됐다.

이후 재산목록과 소득증명자료, 수입 및 지출 사항, 진술서, 변제계획안 등 개인회생에 필요한 준비서류를 첨부하여 수원지방법원에 개인회생을 신청했고 서류접수 후 법원으로 부 터 매월 30만원씩 60개월간 총 1800만원을 변제하는 것으로 개시 결정을 받아 변제완료 후 나머지 채무 약 3200만원은 탕감 받을 수 있게 됐다.

최근 이처럼 과도한 부채를 견디다 못해 폐업을 하거나 과중한 빚을 떠안게 된 개인채무자들이 늘면서 개인회생 개인워크아웃 등 채무조정제도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일각에서는 도덕적 해이를 부추기고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지만 사업실패 실직 등 피치 못할 사정으로 경제적 파탄상태에 이르러 생활고 와 빚 독촉에 고통 받는 개인채무자들에게는 새로운 경제적 재기를 도모할 수 있는 기회일수도 있다.

특히 개인회생제도는 은행권 채무뿐만 아니라 저축은행, 신용카드, 캐피탈 등 제2금융권채무와 비금융권인 대부업체, 사채까지도 채무조정이 가능하며 개인회생절차 시 채권자들의 무분별한 강제집행(경매, 가압류, 가처분 등)이 중지되며 기존 채무에 대한 변제나 이자지급 등을 유예 받는 등 경제적인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반면 개인파산제도 신청 자격은 채무자의 연령과 직업, 부채규모 등을 고려해 변제 능력이 없다는 점이 명백하게 밝혀진 경우에만 파산신청을 할 수 있다.

개인회생 파산면책 신청방법은 신청서류를 작성하여 원칙적으로 채무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본원 및 지방법원`에 제출하여야 한다. 또한 금융소외자 들의 신용회복지원을 위해 서울, 대구, 부산, 광주, 대전 등 개인회생 파산종합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가계부채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개인채무자라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세종 법률사무소 (1670-1051) 에서는 개인회생신청자격, 개인회생절차, 개인회생비용, 개인회생신청조건 및 개인파산비용 개인파산신청자격 개인파산면책 등 신청방법에 대해 무료상담을 해주고 있다.
 

[세종법률사무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