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국제도시 시티타워 및 복합시설 추진 본궤도 올랐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09 10: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IFEZ 사업자 공모를 위한 사업설명회 개최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청라국제도시의 시티타워 및 복합시설 개발이 본 궤도에 올랐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8일 오후 조동암 경제청 차장, 한국토지주택공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G Tower 민원동 3층 강당에서 국·내외 유통 관련 대기업 및 대형건설사 등 80여개사의 임원 및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청라국제도시 시티타워 및 복합시설 사업설명회’를 개최,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시티타워 건축계획과「청라국제도시 시티타워 및 복합시설 건설․관리․운영 프로젝트」사업자 공모지침서 주요내용 등을 국내외 기업들에게 설명하고 민간 투자자들의 의견을 수렴키 위해 마련됐다.
 

IFEZ 사업자 공모를 위한 사업설명회 개최[사진제공=IFEZ]

경제청 차장은 인사말을 통해 “투자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 세계적인 랜드마크가 될 시티타워 및 복합시설의 성공적 개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천경제청은 이번 설명회 이후 사업자 공모를 1월 중에 시행할 예정 으로 공모기간은 120일이며, 사업신청서류 심사 및 평가를 통해 금년6월 중 사업자를 선정하고, 선정된 사업자는 인천경제청과 사업협약
체결을 통해 금년 내 착공을 추진할 계획이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시티타워는 대한민국의 관문인 인천의 랜드마크로서 최첨단 기술의 대한민국 이미지를 세계에 널리 알리고 중앙호수공원 및 주운수로와 함께 청라국제도시의 위상 및 투자유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